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대표 박준)은 지난 2월 27일 출시한 배홍동쫄쫄면이 10일까지 누적 매출 45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비빔면 시장 2위인 배홍동비빔면(55억원)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농심에 따르면 배홍동쫄쫄면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배홍동 브랜드는 전년 대비 75% 성장하며 누적매출 10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농심은 따뜻해지는 4월을 맞아 전국 푸드트럭 순회 투어를 통해 소비자에게 배홍동 시식 기회를 제공하고 프로야구와 연계한 행사 등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비빔면 시장 경쟁은 해마다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농심이 배홍동비빔면의 후속작으로 배홍동쫄쫄면을 선보이자 삼양식품은 4가지 과일로 맛을 살린 ‘4과비빔면’을, 하림은 ‘더미식 비빔면’을 각각 출시하며 맞불을 놨습니다.
빅모델을 앞세운 광고 경쟁도 뜨겁습니다. 농심은 배홍동의 광고 모델로 3년 연속 유재석을 발탁했으며, 팔도는 배우 이준호, 오뚜기는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 하림은 배우 이정재를 각각 모델로 선정하는 등 각 사가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쫄쫄면이 쫄면이라는 콘셉트로 비빔면 시장 내에서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내며 배홍동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했다"며 "배홍동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쳐 초반 승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비빔면 시장 규모는 2015년 750억원대에서 최근 1500억원대까지 성장했으며, 업계는 올해 1800억원까지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