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패턴 디자인 브랜드 '드롭드롭드롭(dropdropdrop)'과 협업을 진행합니다.
삼성전자는 드롭드롭드롭의 디자인을 적용한 '비스포크 제트 봇 AI'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스페셜 에디션은 'EYE LIKE 제트 봇' 콘셉트로 기획돼 시각적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시각 장애를 겪고 있는 우리나라 국민의 약 90%가 잔존 시력이 남아 있는 저시력자"라면서 "저시력자가 일상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청소라는 점에 착안했다"고 기획 의도를 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저시력자가 쉽게 제품을 인지할 수 있도록 높은 명암 대비를 적용하고, 시인성이 높은 색상을 사용했다고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스페셜 에디션' 소개 영상도 저시력자를 배려해 제작했습니다. 고령자, 노안을 포함한 저시력자들도 시인성 높은 글꼴을 사용하고, 일반 광고 영상보다 자막의 크기를 3배 크게 적용했습니다. 또한 자막을 인지할 수 있도록 영상의 속도를 조절했습니다.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지난 3월 출시됐습니다. 가전·가구·전선·강아지·사람·고양이를 인식하는 'AI 자율주행'기능을 갖췄습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드롭드롭드롭의 디자인이 적용된 스페셜 에디션은 총 3가지 색상으로 나왔습니다. 출고가는 159만9000원입니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해 앞으로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친숙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