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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WIS 2023서 UAM 항공기 체험 프로그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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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9, 2023, 16:04:57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서 진행
AI&I라는 테마로 AI, UAM, 메타버스 관련 기술 선보여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활동 함께 제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하는 '월드 IT쇼 2023(WIS 2023)'에서 첨단 ICT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습니다.

 

SKT는 'AI & I'라는 테마로 AI, UAM, 메타버스 관련 기술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부스는 총 870㎡ 규모로 코딩 언어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구성했습니다.

 

SKT 부스 운영에 'A.(에이닷)'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에이닷이 제공하는 기억 기반 대화, 통화내용 요약, 이미지와 음성을 인식하는 멀티모달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AI 기술 시연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사람과 사물을 지능적으로 포착하는 'AI 카메라' ▲음성으로 차량 제어까지 가능한 차량용 AI '누구 오토' ▲저전력·고성능 AI 반도체 '사피온 X220' ▲AI를 기반으로 에너지를 관리하는 '가상발전소 기술' ▲반려동물의 엑스레이 사진을 분석하는 '엑스칼리버' 등이 대상입니다.

 

 

SKT는 UAM 기체 선도 기업 '조비 에비에이션'의 도심항공교통(UAM) 모형 기체와 시뮬레이터를 결합해 이번 전시에 선보입니다. 관람객들은 VR 기기를 착용하고, 비행, 연계교통, 배터리 충전, 인포테인먼트 등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SKT는 이번 전시에서 AI 스타트업 '투아트'와 함께 시각장애인의 일상을 돕는 배리어프리 서비스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SKT는 'AI 돌봄 서비스'와 '설리번 플러스'를 비롯한 사회적 가치와 연결되는 사례들도 소개할 계획입니다. '설리번플러스'는 시각을 차단한 채로 음성 안내를 통해 주변 사물을 인식하는 서비스입니다. 음성 안내는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통해 사람, 글자, 사물 색상 등을 인식해 제공됩니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담당은 "이번 전시가 관람객들이 대한민국 미래 앞선 ICT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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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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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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