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브랜드 ‘백설’을 리뉴얼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백설은 국내 최초로 설탕을 생산한 CJ제일제당의 첫 브랜드입니다.
이번 리뉴얼에는 브랜드 로고나 제품 패키지 등 디자인 변경과 제품군까지 대대적인 변화가 포함됐습니다. 로고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간결한 형태의 ‘눈꽃별’ 이미지로 바꿨습니다. 새 로고는 식용유·밀가루·설탕·소스 등 제품 겉면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포트폴리오도 확장했습니다. 기존 백설의 주요 제품인 ‘요리 소재’에 더해 ‘소스’를 비롯한 새로운 품목을 브랜드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합니다. ‘다담(간편양념)’, ‘하선정(액젓)’을 백설의 하위 브랜드로 편입하고 드레싱 제품군을 추가하는 등 제품군 강화에 주력합니다.
아울러 유튜브 등을 통해 백설의 철학과 새로운 비전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브랜드의 방향성을 판타지적 기법으로 담았다는 설명입니다. CJ더마켓에서 브랜드 리뉴얼 기념 기획전을 여는 등 소비자 대상 행사도 진행합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트렌드 변화를 반영하고 새로운 요리 문화를 이끌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결정했다"며 "백설은 전통적 요리 소재 브랜드가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오늘의 요리’를 보다 쉽고 맛있게 만들어 주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