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inance/Economy 금융/경제

쿨리지코너, ‘CCVC ESG 임팩트 펀드 IV’ 결성

URL복사

Tuesday, April 25, 2023, 11:04:24

네번째 소셜임팩트 펀드…인천시 출자 참여
문성현 이사 "생태계 확대·높은 수익률 달성"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탈(VC)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는 'CCVC ESG 임팩트 펀드 IV'를 결성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쿨리지코너의 네번째 소셜임팩트 분야 펀드로 재무적 성과와 사회문제를 동시해결하면서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인 소셜벤처에 투자합니다.


이번 펀드는 인천시가 출자에 참여해 ESG 연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에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는 물론 소셜임팩트 기업 스케일업까지 지원할 것이라고 쿨리지코너는 설명했습니다.


쿨리지코너 ESG 임팩트펀드는 유엔이 합의한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부합하는 사회문제를 소셜벤처기업이 해결해 가기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임팩트 KPI를 설정해 소셜임팩트 판별과 측정을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문성현 쿨리지코너 이사는 "벤처기업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모델(BM)과 비전 수립을 위해 임팩트 창출 요소는 필수적"이라며 "쿨리지코너는 임팩트 기업에 투자하는 7개 유관펀드를 성공적으로 운용·배분하며 역량과 우량 트랙레코드를 축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펀드 역시 선명한 투자를 통해 생태계 확대와 높은 수익률을 모두 달성하고자 한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앞서 쿨리지코너가 2015년 결성한 첫번째 소셜벤처펀드(CCVC 소셜벤처펀드)는 지난해 7월 내부수익률(IRR) 14%를 기록하며 청산을 완료했습니다.


강신혁 쿨리지코너 대표는 "ESG와 소셜임팩트 트렌드는 전세계적으로 성장단계에 있고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가치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이와 관련한 시대적 요구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선명성 있는 소셜벤처에 투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2010년 설립된 쿨리지코너는 기술기반 스타트업이나 소셜임팩트 분야에 투자하고 있으며 임팩트금융국가자문단(NAB)에 임원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2015년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펀드를 결성하며 국내 소셜임팩트 분야에 본격적인 투자를 시작했고 2018년, 2020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셜임팩트펀드를 결성해 전국적으로 다수의 소셜벤처에 투자하고 있는 벤처캐피탈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