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김상균)의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나다운’ 시리즈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습니다.
LF몰은 올해 들어 ‘나(LF)를 나(LF)답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에 ▲스타일 ▲여행 ▲라이프스타일 ▲컬처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행해 매거진처럼 이야기를 전하고 상품도 추천해주는 나다운 시리즈를 론칭했습니다.
'디깅 모멘텀(좋아하는 분야를 깊게 파고드는 현상)' 트렌드에 맞게 관심 있는 주제, 분야에 몰입할 있도록 한 가지의 주제에 파생된 콘텐츠를 소개하는 형식입니다. 첫 콘텐츠는 ‘나다운 스타일(선물)’과 ‘나다운 여행’(하와이 편)으로 구성했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추천 콘텐츠로 꾸렸습니다.
‘나다운 여행(하와이 편)’에서는 ‘여행 코스 추천, ‘호텔 추천’, ‘로컬 맛집’, ‘쇼핑 스팟’ 등 하와이 마니아라면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 콘텐츠와 하와이 스토리를 연계한 상품 큐레이션 코너로 마련했습니다. ‘허니문을 기억하는 향수’ 등 세분화된 니즈에 맞는 구체적인 품목들을 추천합니다.
LF몰 관계자는 "요즘 고객들은 몰입할 수 있는 관심 분야의 콘텐츠를 해석하고 SNS나 커뮤니티 등에서 공유하며 2차 창작물까지 제작하는 소비자"라며 "고객들의 최근 콘텐츠 소비 특성을 반영한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