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엔데믹에 황금연휴까지…유통업계, 가정의달 행사 풍성

URL복사

Friday, April 28, 2023, 08:04:36

5월 대목 맞아 화장품·육류·완구 할인..신제품 출시
현대·롯데·신세계 백화점·홈플러스·파리바게뜨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엔데믹과 따뜻해진 날씨로 나들이,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가정의 달 프로모션 준비에 한창입니다. 특히 5월은 3일 이상 쉴 수 있는 연휴가 여러 차례 있어 특히 주목됩니다. 유통업계가 화장품 뷰티군을 포함해 완구·식품 등 다양한 할인 및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이날부터 6월 29일까지 전국 16개 백화점과 아울렛 7개점에서 '흰디 비긴즈' 테마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중 '흰디와 함께 떠나는 하트랜드 여행'을 콘셉트로 백화점과 아울렛에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각종 이벤트가 열립니다.

 

점포 내∙외부를 흰디 캐릭터와 하트 그래픽으로 꾸미고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15m 높이의 초대형 흰디를 설치합니다. 무역센터점 문화홀에서는 6월 6일까지 ‘행복의 순간들’을 주제로 한 전시회에서 일러스트 및 회화 작품 60여점을 소개합니다.

 

롯데백화점은 화장품 구매 수요가 많은 5월을 맞아 한 달간 뷰티 상품군 매출 1000억원 돌파를 목표로 5월 7일까지 '슈퍼 뷰티 페스타'를 진행합니다. 총 13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올해 ‘노마스크’로 색조 화장품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색조 화장품과 향수 브랜드를 강화했습니다. 

 

 

최대 구매금액의 약 20%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물로 인기 있는 뷰티 제품들을 선정해 동일 제품을 추가 증정하고 로레알 그룹의 뷰티 브랜드와 온·오프라인 통합 단독 세트를 기획해 판매합니다. 지난달 선보인 오프라인 메이크업 예약 서비스 '뷰티 살롱' 대상도 향수까지 확대합니다.

 

신세계 시코르는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시코르세일' 행사를 열고 럭셔리 브랜드는 약 30%, K코스메틱 브랜드는 약 50% 할인율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브랜드별 자체 할인과 시코르 멤버스 쿠폰을 통해 나스, 메이크업포에버 등을 포함해 시코르의 모든 브랜드를 할인 판매합니다.

 

이 외에도 5월을 맞아 '5·5·5 할인'을 펼칩니다. 온라인 시코르닷컴에서 구매 시 하루 500명 한정, 최대 5만원 할인의 선착순 25% 쿠폰이 지급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5월 6일부터 이틀간 5만원 이상 구매 시 메가 샘플 18종 세트, 12만원 이상 구매 시 오노마 선크림 정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홈플러스는 '홈플5일장' 행사를 개최합니다. 육류는 대형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40~50% 할인합니다. 어린이날(5월 5일)을 앞두고 완구 전 품목을 11대 카드로 7만원/10만원 이상 결제 시 각 1만원/2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일동후디스는 오는 5월 8일까지 하이뮨의 대표 제품들을 최대 67%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가정의 달 선물대첩'을 진행합니다. 첫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만원 쿠폰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자 대상 총 33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토마호크 스테이크' 라인업을 확대합니다. 빕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긴 갈비뼈를 따라 꽃등심, 갈비살,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도끼 모양의 스테이크입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갈릭&버터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치미추리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추가 출시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5월 26일까지 '컬러링 박스 색칠 대회'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캐릭터 케이크 3종 구매 시 색칠놀이가 가능한 캐릭터 도안이 프린팅된 케이크 박스에 케이크를 담아 제공합니다. 이밴트 참여자 중 추첨해 파리바게뜨 상품권 3만원과 장난감 구매 상품권 10만원권을 제공합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색칠 대회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며 "케이크도 먹고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와 함께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