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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전기차 앞세워 일본 시장 재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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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6, 2023, 16:05:29

‘재판매 1주년’ 기념 현대 브랜드 데이 개최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통해 전기차 케어
올해 가을 ‘코나 일렉트릭’ 내년 ‘아이오닉 5 N’ 출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가 지난해 판매 재개에 들어간 일본 시장에서 전기차를 앞세워 다시 한 번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16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날 일본 도쿄 시부야 트렁크 호텔에서 '현대 브랜드 데이'를 열고 고객 안심 프로그램 및 최신 전기차 출시 일정 등을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해 5월 일본 시장에서 승용차 판매 재개에 나섰습니다. 당시 아이오닉 5, 넥쏘 등 탄소배출이 발생하지 않는 무공해 차량(ZEV)을 선보였습니다. 아이오닉 5의 경우 지난해 말 열린 '일본 올해의 차 2022~2023' 시상식에서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 처음으로 올해의 수입차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현지 특성에 맞춘 전기차 케어 프로그램인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프로그램은 전기차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매년 정기점검 기본료 무상 제공, 3년차 점검 때에는 배터리 냉각수(쿨런트) 무상 교체, 현지 도로폭 및 주행 환경 등을 고려한 차체 보호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현대차는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1년 마다 한 가지씩 연간 최대 10만엔(약 99만원)의 외관손상 수리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대상은 범퍼·앞유리·도어·타이어 중 최대 2개입니다.

 

이와 함께, 일본에서 판매될 최신 전기차에 대해서도 공개했습니다. 오는 가을 '코나 일렉트릭'을 시작으로 내년 초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양산형 전기차인 '아이오닉 5 N'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전기 세단인 '아이오닉 6'는 마케팅 용도로 도입해 전시 및 시승회를 통해 일본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지난해 7월 요코하마에 문을 연 '현대고객경험센터'를 비롯한 오프라인 주요 거점에선 고객 참여형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할 방침입니다.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와 일본 사업을 총괄하는 유원하 부사장은 "ZEV 라인업, 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 같은 비즈니스 모델은 현대차가 전 세계 어디에서도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였다"며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시도를 격려해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조원상 현대모빌리티재팬 법인장은 "향후 현지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파악해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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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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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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