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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세단 이점 합쳤다”…도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국내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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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5, 2023, 15:06:06

‘혁신·도전’ 헤리티지 계승한 16세대 크라운
SUV 활용성과 세단 안정감 결합한 크로스오버
2가지 하이브리드로 구성..전동화 선택지 넓혀
판매가 5670만원..듀얼 부스트 HEV는 6480만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도요타의 플래그십 모델인 크라운의 새 크로스오버 모델이 국내에 공식적으로 선을 보였습니다. 올해 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인 'RAV4'에 이어 크라운까지 연이어 출시하며 국내 시장에서의 재도약을 위한 행보에 가속도를 붙였습니다. 

 

도요타코리아는 5일 오전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크라운의 16세대 모델의 공식 론칭을 발표하는 미디어데이를 진행했습니다.

 

도요타코리아에 따르면, 16세대 크라운은 지난 1955년 도요타가 처음 출시한 크라운의 헤리티지를 계승함과 동시에 다양한 전동화 차량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크로스오버, 세단, 스포츠, 에스테이트 등 총 4가지의 타입으로 출시됐습니다.

 

이날 론칭한 크로스오버 모델은 4가지 타입 중 첫 번째로 도요타가 선보이는 상품입니다. 크로스오버 모델의 경우 '혁신'과 '도전'을 상징하는 크라운의 지향점에 포인트를 맞춰 전통적 세단과 최근 인기있는 SUV의 장점을 결합해 출시했다고 도요타코리아 측은 설명했습니다.

 

특히 국내 시장서 올해로만 한정지을 경우 도요타가 출시하는 2번째 신차이기도 합니다. 도요타는 지난 2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로 제작된 'RAV4' 모델을 국내에 출시하며 '노 재팬'으로 침체됐던 한국시장에서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표한 바 있습니다. 

 

신차 출시와 함께 서비스 개선, 홍보 등에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올해 들어 렉서스와 도요타는 수입차 판매 브랜드 상위 10위 안에 드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5월 수입차 통계에 따르면, 렉서스와 도요타는 각각 판매량 5위, 9위를 기록했습니다. 전체 일본차의 경우 지난 2월을 기점으로 유럽에 이어 4개월 연속 2위에 랭크하기도 했습니다.

 

콘야마 마나부 도요타코리아 사장은 "크라운 크로스오버 모델은 '혁신'과 '도전'을 상징하는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한 크라운이 다양한 전동화 선택지와 모빌리티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선보이는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병진 도요타코리아 상무는 "SUV가 증가하는 추세인데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어떤 것이 맞는 차인지 고심 끝에 크로스오버 모델을 처음 선보이게 됐다"며 "국내에서는 아웃도어가 활성화되고 있다는 점도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크라운은 연비 효율성을 극대화한 2.5L 하이브리드(HEV)와 드라이빙 성능을 극대화한 토요타 최초의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Dual Boost HEV) 총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됩니다. 두 모델 모두 주행감 향상을 위해 상시 4륜구동 방식(AWD, E-Four)을 탑재했습니다. 

 

2.5L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e-CVT를 기반으로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가 장착돼 있으며 복합연비 17.2km/ℓ로 높은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성, 편안한 주행감에 초점을 맞추고 개발된 상품입니다.

 

2.4L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를 바탕으로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모터,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348ps의 시스템 총 출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퍼포먼스 주행을 극대화하고자 기존 E-Four 시스템보다 강력한 구동력을 후륜에 전달 가능한 시스템인 E-Four Advanced를 장착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고출력의 수냉식 리어모터와 쿨러가 탑재된 e-Axle이 적용됐습니다.가변제어 서스펜션(AVS)도 탑재해 안정적인 직진 주행성과 코너링, 가속감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디자인은 크로스오버의 다재다능함과 더불어 크라운 만의 개성있는 인상을 내뿜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헤머해드' 컨셉으로 역동적 모습을 강화하는 데 포인트를 뒀으며, 측면 및 후면 디자인은 21인치 대구경 휠과 일자형 LED 리어램프를 통해 리프트 업 스타일 및 심플함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판매가격은 2.5L 하이브리드 모델 5670만원, 2.4L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 648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강대환 도요타코리아 상무는 "크라운은 세단의 고급스러움과 젊은 SUV 느낌의 디자인, 4륜구동 시스템 등으로 세단과 SUV를 선호하는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고객들이 서비스를 편안하게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최적의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멀티 패스웨이 전략을 추진 중"이라며 "도요타만의 전동화 지능화 다양화를 기반으로 이동 가치 확대를 모색하고 모빌리티 중심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 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행보와 사회 공헌에 있어서도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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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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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2025.08.20 15:52: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서 신규 GMP 제조시설과 미국 본사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은 연면적 6만 제곱피트(약 557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뉴저지주 노동청장, 주 하원의원, 지방 정부 인사 등 미국 연방·주·지방 정부 관계자와 허일섭 GC 회장, 허용준 GC 대표 등 GC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미 연방 의원단은 기념 선언문을 전달하며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2022년 GC와 GC셀이 공동 인수한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글로벌 상업화 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1200만 달러 규모 1단계 투자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 첨단 장비 도입, 업무 시스템 디지털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전 주기 세포치료제 생산 역량을 갖췄으며, 2단계 확장 시 연간 최대 2000배치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 시설에는 ISO 7 등급 클린룸 5개, 품질관리 실험실, 공정·분석 개발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ERP, QMS, MES, LIMS 등 글로벌 디지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개발부터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 통합 관리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FDA 및 유럽 기준을 충족하는 추가 GMP 클린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고속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확장 시설이 완공되면 프린스턴 본사는 세포치료제 임상·상업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는 “이번 시설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세포치료제를 공급하는 동시에 뉴저지 혁신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이드 T. 후세인 메이드 사이언티픽 대표는 “이 시설은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한곳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와 세계적 생산 역량을 제공한다”며 “파트너들의 혁신 치료제 상업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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