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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혼합현실 헤드셋 ‘비전 프로’ 공개…“눈짓·손짓으로 가상공간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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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7, 2023, 13:06:49

고글 형태 헤드셋…현실 세계에 3D 기술 접목시켜
12개 카메라, 5개 센서, 6개 마이크 사용돼
출고가 3499달러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애플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5일 미 캘리포니아우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열린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WWDC)서 혼합현실(MR)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를 공개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2014년 공개된 애플워치 이후 애플이 9년 만에 내놓은 신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은 현실 세계에 3D 기술을 접목한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팀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이 모바일 컴퓨팅 시대를 열었던 것처럼 애플 비전 프로는 공간 컴퓨팅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비전 프로는 고글 형태의 헤드셋으로 이용자의 눈과 손, 음성을 인식해 가상의 공간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시선으로 앱을 조정하거나, 손가락으로 앱을 선택하고 손목을 움직여 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목소리로도 조종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상호작용을 위해 비전 프로에는 12개의 카메라, 5개의 센서, 6개의 마이크가 사용됐으며 이를 처리하기 위한 R1칩이 탑재됐습니다.

 

기존에 애플이 제공하는 앱과 서비스를 가상의 공간에 구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영상통화 서비스 '페이스타임'을 이용할 경우 상대방을 실제 크기로 재현됩니다. 이용자의 표정과 손짓은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180도 고해상도 영상을 지원해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청을 돕습니다. 공간을 30m 넓게 느껴지는 기술도 탑재했습니다. 이를 활용해 영화 시청 뿐만 아니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간 음향 시스템도 지원합니다. 각각의 오디오팟에 2개의 개별 증폭 드라이버가 탑재됐습니다.

 

 

주변 사람과 연결된 느낌을 유지하는 '아이사이트(EyeSight)'기능도 탑재됐습니다. 비전 프로를 착용한 사용자 근처로 사람이 다다가면 기기에 사용자의 눈이 보입니다. 사용자도 주변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특수 제작된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이 사용되었습니다. 헤드 벤드는 3D 편직 공법으로 짜여진 단일 부품을 탑재했습니다. 영상이 나오는 라이트실은 섬유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비전 프로는 마이크로 OLED 기술을 사용해서 2개 디스플레이에 2300만 픽셀이 밀집됐습니다. 시력 보정이 필요한 사용자의 경우 커스텀 광학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비전프로는 내년 초부터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후 미국 이외의 지역으로 판매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판매가는 3499달러(원화 약 456만원)입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외장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최대 2시간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애플은 이날 열린 WWDC2023에서 애플 비전 프로와 함께 맥북 에어 15를 포함한 M2 울트라, 맥 스튜디오, 맥 프로와 함께 IOS17을 선보였습니다.

 

쿡 CEO는 "애플 비전 프로에는 새로운 혁명적인 입력 시스템과 수천개 이상의 기술 혁신이 사용됐다"면서 "사용자들에겐 경험을 개발자들에겐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만의 시장조사업체 트렌스포스는 "비전 프로는 응용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개발자 및 기업 고객에게 매력적"이라며 "2024년 애플 비전 프로의 출하량이 20만대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습니다. 그러면서 "WWDC 2024에서야 일상 생활에서 사용 할 수 있게 조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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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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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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