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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통합 맴버십 론칭…온오프쇼핑·스벅 ‘5% 할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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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8, 2023, 17:06:17

백화점 등 6개 계열사 혜택 모은 통합 맴버십 선봬
'현금성 혜택·5% 할인' 앞세워 충성 고객 확보 나서
G마켓, 신세계 유니버스 선봉장.."디지털 퀸텀 점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침에 스타벅스 커피를 들고 출근한 뒤 점심 먹고 짬을 내 SSG닷컴에서 저녁 먹거리를 시킨다. 주말에는 이마트에서 할인을 받아 장을 보고 잠들기 전 다음 주에 필요한 물건은 옥션에서 가성비 쇼핑으로 해결한다. 여행 가기 전 신세계백화점, 면세점에 들러 명품을 할인가에 구매한다.

 

유통그룹 신세계가 그리는 '신세계스러운' 일상의 일부입니다. 점포 리뉴얼과 인수 등을 통해 재정비를 마친 신세계가 통합 맴버십 출시로 '신세계 유니버스' 구축을 본격화합니다. 엔데믹을 맞아 새로운 기업 전략이 필요한 시점에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맴버십을 바탕으로 신세계 생활권을 강화합니다.

 

신세계는 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B2홀에서 신세계 그룹 통합 맴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론칭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강희석 이마트·SSG닷컴 대표와 이인영 SSG닷컴 대표, 전항일 G마켓 대표 등 3사 대표가 참석해 새로운 그룹 통합 맴버십의 방향을 소개했습니다.

 

신세계에서 유니버스 구축을 위해 이마트, G마켓, SSG닷컴,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이 뭉쳤습니다. 그룹 내 6개 계열사가 유기적인 협업 체계를 마련해 고객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쪽에서 경쟁사들과 구별되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맴버십 혜택은 '현금성 혜택 제공'과 '5% 할인'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가입비는 3만원으로 스타벅스에서 가입 시 제조음료쿠폰 5장을, 이마트 등 5개 계열사에서 가입하면 3만원의 캐시를 지급합니다. 맴버십 회원에게는 각사에서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매달 제공합니다.

 


이커머스 간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고객의 선택지는 넓어지고 있습니다. 신세계 그룹은 신세계 유니버스를 앞세워 고객의 시간과 공간을 점유하겠다는 목표와 함께 실현할 시스템으로 멀티 플랫폼을 내세웠습니다. 점차 세분되는 고객 요구에 맞춰 온·오프라인 각각 플랫폼의 연계를 강화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과 온라인 기업(SSG닷컴, G마켓)이 보유한 상품 경쟁력에 데이터와 물류 인프라를 융합하는 것이 신세계가 말하는 멀티 플랫폼의 핵심입니다. 그룹은 신세계 유니버스를 이루는 양 축으로 '고객을 위한 맴버십'과 '파트너사를 위한 파트너십'을 꼽았습니다.

 

강희석 이마트 대표는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은 디지컬(디지털+피지컬) 시대로 변모했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결합해서 디지털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해주고 협력사와는 상생에 기반한 윈-윈을 통해 공동 성장할 수 있는 에코 시스템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소비자의 쇼핑 채널은 과거 전통시장과 백화점, 90년대 대형마트 중흥기를 지나 2000년대 들어 온라인으로 확장됐습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이커머스 시장은 단기간 폭발적으로 성장했으나 최근 오프라인 매장의 존재감이 재차 부상하면서 온·오프라인 각각에서의 차별화 전략이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쇼핑 수요 증가와 함께 편의성이 부각되면서 유통 기업에 디지털 경쟁력은 필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신세계가 6개 계열사 중에서도 G마켓의 디지털 역량에 기대를 거는 이유입니다. 2년 전 신세계 그룹에 편입된 G마켓(옥션 포함)은 80만 곳 이상의 셀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항일 G마켓 대표는 "신세계그룹의 통합 멤버십과 데이터 활용 그리고 온·오프라인을 잇는 가교 역할까지 G마켓이 신세계 유니버스 확장의 선봉에 설 것"이라며 “신세계그룹이 G마켓 인수로 얻고자 했던 디지털 기업으로의 퀀텀 점프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는 통합 맴버십 론칭으로 약 85만 파트너사에 온·오프라인 쌍뱡항 판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신성장동력으로서의 외형 성장도 언급했습니다. 현재 2조원 규모인 B2B(기업 간 거래) 매출을 5조원까지, 그룹 전체 거래액 규모는 5년 내 현재보다 50% 이상 확대에 나섭니다.

 

현재 통합 맴버십에 참여하는 6개 계열사 외에도 이마트24, 스타필드 등이 맴버십 동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향후 항공, 금융 등 외부 맴버십 확장 계획도 밝혔습니다. 강 대표는 "대한항공, KT 두 회사 외에도 여행 관련 플랫폼, OTT 쪽에서도 많은 제안이 오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세계에 따르면 매일 약 1000만명이 신세계 유니버스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하루 약 150만명 이상이 이마트 매장을 찾으며, 신세계백화점에는 매일 60만명, 스타벅스에는 100만명 이상이 다녀갑니다. G마켓과 SSG닷컴 일일 이용자는 600만명에 달합니다. 신세계는 이들의 통합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매일 신세계 유니버스 안에서 먹고 생활하는 수많은 고객들은 통합 멤버십을 통해 한층 더 차별화된 혜택을 누리게 된다"며 "멤버십을 매개로 신세계 유니버스는 더 커지고 더 세련되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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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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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25년형 신제품 라인업 공개…AI 사용성에 집중

삼성전자, 2025년형 신제품 라인업 공개…AI 사용성에 집중

2025.04.07 11:07:1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 강남에서 신제품 출시 행사 'Unbox & Discover 2025'를 진행하고 2025년형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공개된 신제품은 ▲Neo QLED 8K·OLED·QLED·더 프레임까지 강화된 AI TV 라인업 ▲초대형 TV ▲이동형 스크린 '무빙스타일' ▲새로운 방식의 초단초점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5' 등입니다. 삼성전자는 ▲연결된 가전들을 쉽게 제어하고 콘텐츠 시청 경험을 한 차원 높여주는 AI 경험 ▲AI TV와 초대형 TV, 무빙스타일 등 주요 모델의 라인업 확대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위한 삼성 아트 스토어 확대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AI 홈', 'AI 어시스턴트', 'AI 시청 최적화' 세 가지 핵심 AI 사용성을 중심으로 AI 기능들을 소개했습니다. 우선, 'AI 홈'은 '홈 인사이트' 기능과 '홈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홈 인사이트' 기능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기기 사용 이력, 실내 환경 등을 고려해 '실내 온도가 높으면 에어컨 켜기', '공기 질이 나쁘면 공기청정기 작동' 등 필요한 행동을 추천하며 '홈 모니터링' 기능은 부재 설정 시 이상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실시간 알림을 보내줍니다. 또한, 반려동물 모니터링 기능인 '펫 케어'와 아이 울음 감지가 가능한 '패밀리 케어' 기능도 제공합니다. 'AI 어시스턴트'에는 TV 시청을 돕는 기능들이 포함됐습니다. 2025년형 삼성 AI TV는 시청하는 콘텐츠의 자막을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제공하는 '실시간 번역'을 지원하며 '클릭 투 서치'로 시청 중인 영상과 유사한 콘텐츠를 추천받고 등장하는 배우, 필모그래피 등 프로그램과 관련된 추가 정보까지 리모컨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질에서는 '업스케일링', '리마스터링' 기능을 활용한 'AI 시청 최적화'로 업그레이드된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8K AI 업스케일링 Pro'와 '4K AI 업스케일링 Pro'는 AI로 저해상도 콘텐츠를 업스케일링해 디테일, 입체감, 명암비가 향상된 화질로 제공하며 '오토 HDR 리마스터링 Pro'는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SDR 콘텐츠를 장면 별로 분석, 실시간 HDR 효과를 적용해줍니다. 또한, '컬러부스터 Pro'는 AI가 각 장면의 색을 분석, 분류하고 색 표현을 향상해 줍니다. 삼성전자는 작년 9개 시리즈 34개 모델에서 올해 QLED와 더 프레임을 포함해 14개 시리즈 61개 모델로 AI TV 라인업을 넓혔습니다. OLED는 SF90 시리즈에 42형부터 83형까지 라인업을 구축하고 3개 시리즈의 14개 모델을 선보였으며 Neo QLED는 기존 최대 화면 크기였던 98형에서 올해 115형, 100형 제품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또, 기존 스마트 모니터에 무빙 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은 ▲Neo QLED ▲OLED ▲QLED ▲UHD ▲더 프레임 등 55형 이하의 삼성 TV로 확대됐습니다. 업계 최초로 터치 인터랙션을 지원하는 초단초점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5'는 트리플 레이저 기술로 약 43cm의 짧은 거리에서도 최대 100형 대화면을 지원합니다. 스탠드 액세서리를 활용할 경우 아래 방향으로 투사해 책상, 테이블 등 위에 터치 스크린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2025년형 'Q시리즈 사운드바(HW-Q990F, HW-Q930F, HW-Q800F, HW-QS700F)'는 서브우퍼의 크기를 기존 대비 58%(Q990F 기준) 줄였으며 올해 출시한 '컨버터블 사운드바(HW-QS700F)'는 사운드바에 내장된 자이로 센서가 설치 방향을 감지해 자동으로 사운드를 최적화해 줍니다. 기존 '더 프레임'에서만 지원되던 '삼성 아트 스토어'도 2025년형 Neo QLED와 QLED까지 확대됐습니다. 또, 2025년형 Neo QLED 8K(QNF990) 모델과 올해 새롭게 선보인 '더 프레임 프로(The Frame Pro)'에는 '무선 원 커넥트 박스'와 '글레어 프리' 기술이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삼성이 지향하는 비전 AI(Vision AI)는 사용자의 옆에서 일상을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넘어서 기존의 스크린으로는 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의 세계를 열어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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