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비스포크 신제품을 전세계 소비자와 미디어에 공개하는 '비스포크 라이프 2023'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비스포크 라이프'는 2021년부터 제공해온 공간 맞춤형 '비스포크 홈'을 발전시킨 제품·서비스입니다. 소비자 개인이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행사에서 작은 노력으로 많은 에너지를 아끼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소개했습니다.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 절감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에너지의 'AI 절약 모드'를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에어컨 등 비스포크 가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전세계 65개 국가로 확대 도입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올해 신제품뿐 아니라 기존 비스포크 가전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I 절약모드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세탁으로 인한 미세플라스틱 배출을 최소화하는 솔루션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를 오는 8일 국내를 시작으로 6월 영국과 뉴질랜드, 3분기에는 북미, 유럽 시장으로 출시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자원순환센터 운영 ▲폐식용유∙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 ▲에코패키지의 컬러 잉크·스테이플 사용 축소 등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노력을 소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중심의 연결성과 AI 가전을 소개하며 지난 3월 국내에 먼저 출시한 '비스포크 제트 AI'의 해외 출시 계획도 밝혔습니다.
비스포크 제트 AI는 1회 충전으로 최대 100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의 부하 저항과 진공 압력을 감지해 청소 환경을 인식합니다. 배터리 사용량과 청소 성능, 조작성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한국표준협회에서 'AI+'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글로벌 인증 기관인 UL로부터 세계 최초로 무선 스틱 청소기 부문 AI 인증을 받으며 AI 기술의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가전제품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 올해 출시되는 비스포크 신제품에 모두 와이파이를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냉장고와 식기세척기, 오븐,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청소기 등 해외 시장에 판매되는 7가지 제품군에 AI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비스포크 냉장고를 양문형, 상냉동·하냉장형, 패밀리허브 플러스 기능이 탑재된 4도어형 등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미국과 유럽에 이어 동남아시아에도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를 출시합니다.

이번 행사에서 이탈리아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토일렛페이퍼'와 협업한 한정판 디자인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한국, 영국, 미국 등에서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토일렛페이퍼 협업 비스포크 냉장고는 립스틱, 매직 미러, 로즈 위드 아이, 디저트 레이디 등 총 4가지 테마 디자인으로 출시됩니다. 4도어 냉장고와 2도어 냉장고에 적용 가능합니다.
한정판 비스포크 냉장고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초까지 삼성물산패션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서 팝업 전시를 진행합니다.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 대표이사(부회장)은 "비스포크 라이프는 우리의 집과 미래를 더욱 지속가능하게 만들고자 하는 삼성전자의 고민과 노력을 담고 있다"며 "소비자의 삶을 '비스포크' 할 수 있는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더욱 지속가능하고, 연결되며,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