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푸드나무(대표 김영문)는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베트남'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랭킹닭컴 베트남이 오픈함에 따라 6월 매출은 직전 3개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푸드나무에 따르면 베트남 호치민에서 가공 식품 제품의 현지 생산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오뚜기냉동식품을 비롯한 현지 가공 식품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닭가슴살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생산·유통할 계획입니다.
헬시푸드의 경우 아직까지 초기 시장이고 판매 가격이 한국과 큰 차이가 나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인건비와 재료비 덕분에 생산단가를 낮출 수 있다고 푸드나무 측은 내다봤습니다.
최근 베트남에 한국 식품 기업들이 현지에 활발히 진출함에 따라 한국 식품(K푸드)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점도 호재입니다. 특히 냉동 및 가공 식품 카테고리에서 한국 기업들이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베트남 현지 기업들 또한 생산 시설을 빠르게 확충하는 등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푸드나무는 베트남에서 헬스&다이어트 카테고리를 선점하기 위해 랭킹닭컴 베트남을 오픈했다"며 "호치민, 하노이와 같은 대도시 근로자의 월평균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푸드나무의 주요 고객군인 높은 소비 여력을 지닌 고객층이 두터워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