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보험계약 가입·관리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앱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계약관리를 하는 대표 앱과 자동차·소액보험 가입을 위한 다이렉트 앱으로 이원화돼 있던 체계를 하나의 앱으로 묶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손해보험은 지난해 12월 'KB손해보험+다이렉트앱' 통합 프로젝트를 가동해 7개월 만에 완료했습니다.
새로워진 통합 앱에서는 무창구 서비스를 확대하고 보장분석 서비스를 개선했습니다. 고객은 창구나 고객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앱상에서 해결 가능한 업무가 늘었고 시공간 제약없이 스스로 보장분석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고창영 KB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상무)은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을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대표 키워드는 원(ONE)"이라며 "원앱(One App)을 통해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업계 넘버원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이 담겨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고객 편의성을 크게 개선하고 콘텐츠도 보강한 만큼 고객의 이용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