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창호형 에어컨’ 판매량 작년 동기비 40% 늘어

URL복사

Wednesday, July 05, 2023, 15:07:16

1월부터 6월까지 판매량 집계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 폭염과 디자인 꼽아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창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의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40%이상 늘었다고 5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폭염 영향과 더불어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의 디자인이 판매량을 견인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실내 돌출이 거의 없고, 이중창에도 설치 할 수 있는 디자인이 소비자에게 소구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공기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설치키트를 105cm부터 240cm까지 제공해 다양한 높이의 창호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도 탑재됐습니다.

 

최대 34L 제습 기능도 제공합니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 TUV라인란드 시험 결과 비가 실내로 들어오지 않도록 차단하는 것도 입증 받았습니다.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전량 국내 창원 LG스마트파크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생산량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설치 공간이나 디자인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라인업의 휘센 에어컨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