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글로벌 퍼블리셔로 도약하기 위해 신작 제안 제도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신작 제안 제도는 올해 초 크래프톤이 설정한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라는 전사 방향성의 일환입니다. 크래프톤과 독립 스튜디오 내 신작 개발에 뜻을 가진 구성원들이 크리에이티브 발굴에 도전할 수 있도록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한다는 계획입니다.
신작 제안을 희망하는 구성원 누구나 팀을 꾸려 도전할 수 있는 '더 크리에이티브' 제도를 신설했습니다. 더 크리에이티브 제도에 지원해 승인받은 구성원은 독립 스튜디오나 신규 설립 예정 자회사 SLC로 이동해 게임 개발을 진행하게 됩니다.
소프트 론칭으로 시장과 이용자의 검증을 거친 크리에이티브는 향후 크래프톤이 직접 퍼블리싱을 맡아 정식 출시합니다. 한편, SLC는 크래프톤이 지분 100%를 보유하는 자회사로, 오는 8월 말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작 개발을 위한 창업을 목표로 하는 구성원에게도 게임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창업 비용을 지원합니다. 장르나 플랫폼 제한 없이 누구나 제안을 통해 크래프톤의 투자를 받고 외부 액셀러레이터와도 협업할 수 있습니다.
게임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하게 되면 채용, 개발, 운영의 자율권을 갖고 독립 법인을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크래프톤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발굴을 통해 라인업을 확장하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면서 "더 많은 게임들이 타석에 설 기회를 많이 만들 수 있게 신작 제안을 위한 시스템을 도입해 효과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