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23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의 위스키 증류소를 재현한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 팝업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다양한 마실 거리를 섞어 즐기는 ‘믹솔로지’ 트렌드의 인기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제임슨 팝업은 글로벌 투어 행사로 지난 2020년 포트투갈의 리스본을 시작으로 미국, 남아공, 마닐라 등을 거쳐 세계에서는 여섯 번째,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의 대규모 실내 공간을 활용해 총 8개의 조닝으로 나눠 제임슨 위스키를 보여줄 계획입니다.
제임슨의 로고와 고유의 녹색 등을 팝업 공간 인테리어에 적용했습니다. ‘증류소 투어 프로그램’, ‘제임스 칵테일 클래스’ 등 체험 프로그램은 네이버 사전 예약 및 현장 예약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 ‘하이볼 바’에서는 ‘제임슨 진저&라임’ 등 하이볼 메뉴를 판매하며 페어링 음식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와도 협업합니다. ‘크래프티드 투게더’ 한정판 위스키는 제임슨의 배럴맨 아이콘과 디키즈의 데님 웨어 디자인을 조합했으며 총 5000병 한정 판매합니다. 보틀샵 존에서 ‘디키즈 리미티드 에디션’ 등을 구매한 고객에게 기념품 증정, 럭키드로우 등 4가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김승영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 팀장은 "국내 위스키 시장과 문화는 MZ세대가 견인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며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과 손잡고 국내의 젊은 위스키 마니아들의 취향을 반영해 이번 팝업 행사를 선보인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