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가을 나들이객을 사로잡기 위해 게임 업계가 공연부터 포토부스까지 외부에서 게임 IP를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재즈 공연 '재즈 온 메이플스토리'를 10월 1일부터 9일까지 개최합니다.
'재즈 온 메이플스토리'는 메이플스토리 음악을 재즈 버전으로 새롭게 해석하는 공연입니다. 공연은 10월 1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을 시작으로 울산, 대구, 김해, 고양을 거쳐 10월 9일 서울 피날레 공연으로 마무리됩니다.
이번 공연에는 '유러피안 재즈 트리오'가 직접 편곡한 메이플 스토리 음악을 연주합니다. 김유원 지휘자가 이끄는 '아르츠 챔버 오케스트라'와 협업해 무대를 꾸밀 예정입니다. ▲에레브 수련의 숲 ▲소멸의 여로 ▲꿈의 도시 레헬른 등 메이플스토리 대표 테마곡을 즐길 수 있습니다.
넥슨은 지난해 3월 오케스트라 연주회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7월에는 전국 7개 도시에서 13회차 공연을 진행하며 총 1만7000명이 넘는 관객을 모은 바 있습니다.
강원기 넥슨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음악 공연과 같이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통해 게임 안팎으로 용사님들에게 다채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다"면서 "메이플스토리 대표 곡들이 자유로운 리듬감과 감성의 재즈 음악과 만나 진한 감동과 여운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야구장에 등장한 신규 퍼즐 '퍼즈업 아미토이' 게임 캐릭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신규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출시를 앞두고 9월 5일부터 10일까지 창원NC파크에서 '퍼즈업위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퍼즈업 세계관을 활용한 행사로 퍼즈업 대표 캐릭터인 '헤르피' 대형 풍선과 포토부스를 NC파크 입구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매 경기마다 관람객 1000명에게는 '헤르피 풍선 머리핀'을 선물합니다.
다이노스 팀스토어는 퍼즈업 테마로 운영됩니다. 퍼즈업 스페셜 유니폼과 MD 상품 등을 선보입니다. 선수들은 퍼즈업으로 디자인된 스페셜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9월 9일에는 추가 이벤트가 예정돼 있습니다. 관람객들은 NC파크 1번 게이트 앞 메인 광장에서 미니 게임 3종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모두 '퍼즈업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엔씨는 당일 관객들에게 '헤르피 부채' 1만 2000여 개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경주서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선미),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본·결선을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개최합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과 더불어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꾸준히 개최되고 있는 행사입니다.
예선전에는 로봇코딩을 포함한 16개 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 리마스터(PC), 모두의마블(모바일) 등 9개 종목 e스포츠대회가 치러진바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미래세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프로젝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CSR 멤버십’ 5기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CSR 멤버십은 참가자들이 관심있는 사회문제 아젠다를 제안하고 직접 문제해결 솔루션을 기획, 실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CSR 멤버십'은 ▲사회적 고립 ▲커뮤니티 ▲안전 ▲건강 등을 주제로 미래세대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모집 기간은 9월 20일까지이며, 30명의 참가자를 선발합니다. 참가자들은 각자 관심 있는 주제에 맞게 팀을 이뤄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프로젝트를 구상합니다.
참가자들은 10월 21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열릴 아이디어톤 행사에서 각각의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각 프로젝트는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서 공개, 공감투표를 진행합니다.
유저들의 공감도가 높고, 전문가 검토를 통해 실현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는 희망스튜디오의 CSR 프로그램으로 실행할 방침입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진정성과 전문성을 가진 사회구성원들이 공감과 협력을 바탕으로 플랫폼에서의 즐거운 사회참여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