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신한은행, ‘신한 해커톤 위드 SSAFY’ 개최…6개팀 선발

URL복사

Monday, September 18, 2023, 11:09:14

삼성청년SW아카데미 교육생 대상 채용연계
수상팀에 1차 면접·서류 면제 등 채용 특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삼성 청년SW아카데미(SSAFY) 교육생을 대상으로 채용연계형 '신한 해커톤 with SSAFY' 대회를 열고 6개팀을 선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팀별로 신한은행 오픈API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금융을 다른 플랫폼과 '연결'하고 창의적으로 '확장'한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개발하는 대회입니다.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경기 용인 신한은행 연수원 블루캠퍼스에서 열린 행사에는 대회 시작전 기획안을 제출한 190개팀 중 독창성·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 25개 본선진출팀이 참가했습니다.


이들은 2주간의 개발기간과 신한은행 현직 개발자 멘토링을 거쳐 블루캠퍼스에 입소했고 대회기간 다양한 API 및 데이터를 적용한 서비스를 구현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완성도와 협업능력을 중심으로 심사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등 6개팀을 선발했습니다. 대상은 금융데이터와 결합한 치매예방·진단서비스를 구현한 '솔직이팀'이 차지했고 최우수상은 '전세역전팀'과 '박수로 칭찬하는 완성주의팀', 우수상은 '청바지팀'과 '포스튜어드팀', '아이조아팀'이 각각 수상했습니다.


수상팀에는 상장·시상품과 함께 '디지털·ICT 수시채용 삼성청년SW아카데미 특별전형' 지원시 1차면접 면제, 서류심사 면제 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삼성 청년SW아카데미는 실무역량과 협업능력을 갖춘 청년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삼성이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신한은행은 2019년부터 SSAFY 특별전형으로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갈 핵심인재를 확보하고자 디지털·ICT 수시채용(일반전형·SSAFY 특별전형), ICT 특성화고 수시채용, 사회적가치 특별채용(ICT) 서류접수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