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추석게임노트②] 엔씨소프트, PC게임 4종·모바일게임 7종서 추석 이벤트 진행

URL복사

Saturday, September 30, 2023, 01:09:36

PC·모바일 게임에서 이벤트 진행
아이템 교환 및 이벤트·골드 추가 획득 제공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넥슨·엔씨소프트[036570]·넷마블[251270] 등 이른바 '3N'은 추석을 맞이하여 PC 게임과 모바일 게임에서 재화·경험치 추가 획득 및 아이템 교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엔씨소프트[036570]가 추석을 앞두고 서비스 중인 PC 게임 4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오는 10월 11일까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해서 얻는 ‘황금 씨앗'으로 '맛있는 사과'를 제작해 여러 능력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몬 서버 이용자는 한가위 축제 NPC를 통해 '추석 허수아비'로 변신 가능한 '풍요로운 밀짚모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는 10월 18일까지 진행되는 한가위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 획득도 가능합니다.

 

'리니지2'는 서버별 추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본서버/말하는섬 이용자는 오는 10월 11일까지 '돌아온 오크 제사장의 의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크 마을에 등장하는 '어둠의 군단'을 처치하면 얻는 '풍등 소환 꾸러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각성 서버 이용자는 10월 18일까지 이벤트 혈맹 미션 3종을 수행해 세 가지 색의 ‘풍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서버의 풍등 사용량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모든 이용자에게 추석 선물과 이벤트 버프를 제공합니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서는 10월 11일까지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가 열립니다. 이용자는 일일 퀘스트 클리어 및 인스턴스 던전 보스 처치 시 획득한 '한가위 송편' 아이템을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페타 벨루스란' 내 채집 숙련도 획득량이 3배로 적용됩니다. 

 

 

'블레이드 & 소울'은 10월 18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보름달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용자는 지정된 봉마 던전 일일 퀘스트와 낚시 콘텐츠를 통해 '보름달 주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름달 주화는 게임 내 '비룡공상'에서 '빛나는 풍도석 결정', '황월 의상'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리니지M'은 추석 맞이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0월 4일까지는 이벤트 던전 ‘달토끼의 보물상자’가 열립니다.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 시 '달토끼의 보물상자 (이벤트)'와 '달토끼 송편 (이벤트)' 획득이 가능합니다. 10월 4일까지 알비노 분지를 제외한 모든 특수 던전의 이용 시간이 1시간 증가합니다. 

 

'리니지2M'은 기존 서버와 파푸리온 서버에서 총 16종의 추석 이벤트가 열립니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10월 11일까지 '시즌패스: 풍요의 한가위 선물'에 참여해 미션을 클리어하고 한정 아가시온 '젤리 슬라임', '캔디 베어'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월 4일까지 모든 서버에 열리는 이벤트 던전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격전의 섬' 던전의 이용 시간, 경험치, 아데나 획득량이 2배로 제공되고, '축복받은 격전의 상자'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리니지W'는 10월 11일까지 '몽환의 섬 송편 호랑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몽환의 섬’에 등장하는 호랑이를 처치하고 '보름달 주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름달 주화를 사용해 게임 아이템과 버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0월 4일까지 1일 2회 우편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오는 10월 11일까지 '2023 달맞이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용자는 토끼로 변신해 이벤트 보스를 처치하고,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는 '당근 회수 대작전!'을 포함해 ▲달맞이 대축제 쿠폰 ▲달맞이 코인 회수 대작전! ▲달맞이 대축제 특별 우편 ▲달맞이 대축제 특별 출석부 등 5종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트릭스터M'은 추석맞이 '까발라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용자는 '한가위 특별 출석부'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한가위 복주머니 박스(이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사냥 및 발굴을 통해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명절 전 운동은 필수' 이벤트 ▲기간제 던전 입장료 할인 ▲오는 10월 1일까지 우편 발송되는 ‘까발라 추석 택배 박스(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H3'는 10월 11일까지 '한가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한', '가', '위' 3종의 글자 패치를 모아 징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및 우편 보상으로 획득한 '한가위 송편'은 글자 패치 또는 ‘SS장비 블록’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한가위 박스'로 교환 가능합니다.

 

'프로야구 H2'에서는 오는 10월 11일까지 '2023 H2 한가위 이벤트'가 열립니다. 이용자는 게임 재화 등을 이용해 ‘한가위 티켓’을 구매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CM 홈런이’의 이벤트 업적을 달성하면 추가 보상을 제공합니다. 오는 10월 3일까지는 ▲‘매니지먼트’ 콘텐츠 시간 단축과 보상 규모 증가 ▲미니게임 참여 기회 추가 제공 등 버프가 적용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2024.04.29 10:00:1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신협·농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호금융팀'을 설치·운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범부처 협업조직으로 금융위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가 협력하는 구조입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에 대한 국민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건전성 관리를 강화합니다. 부동산·건설업 대출 등 부실우려여신을 중심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부실채권 매각, 채무조정 등 리스크 관리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유사시 대응능력도 상시점검해 상호금융 시스템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관리합니다. 현재 행안부에서 관리·감독 중인 새마을금고에 대해선 올해 2월 부처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금융위(금융감독원·예금보험공사)-행안부(새마을금고중앙회)의 감독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 규제 차이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도 주요과제로 추진합니다. 그간 상호금융은 다소 느슨한 건전성규제와 지배구조 제도가 적용되면서 업권 내에서도 규제 차이로 인한 형평성과 불공정경쟁 이슈가 제기돼 왔습니다. 지속적인 자산규모 확대와 고위험대출 증가 등 외형과 실질에 맞는 정교한 제도정비가 필요하다는 판단도 작용합니다. 신협-금융위, 농협-농림축산식품부, 수협-해양수산부, 산림조합-산림청, 새마을금고-행안부 등 관계기관이 공조해 체계적인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금융위 주관, 고용노동부·행안부가 협력하는 복합지원팀이 신설됩니다. 복합지원팀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금융은 물론 고용·복지까지 통합지원하는 종합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취약계층 금융지원은 금융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고용지원은 고용노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집행해 충분한 연계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협업조직이 출범하는 만큼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이 제공되고 상호금융기관에 대한 국민신뢰가 회복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현장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