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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DAP GenAI’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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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2, 2023, 13:10:27

AI서비스·AI프롬프트·LLMOps 등 3대 모듈 탑재
언어 AI 도입에 대한 솔루션 제시 플랫폼
고객 보유 중인 서버나 클라우드 등 인프라에 설치 가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 CNS(대표 현신균)는 기업 고객을 위한 생성형 AI 플랫폼 'DAP GenAI'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DAP GenAI'는 ▲AI 서비스 ▲AI 프롬프트 ▲LLMOps 등 3대 모듈을 통해 기업의 언어 AI 도입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플랫폼입니다. 고객이 보유 중인 서버나 클라우드 등 인프라에 설치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P GenAI'는 기업이 가진 문서, 데이터베이스 등 내부 정보자산만을 활용하고, 다양한 보안 필터 등을 적용할 수 있어 거짓이나 왜곡된 내용을 생성하는 할루시네이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AI 서비스'는 ▲오픈AI의 '챗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구글의 '팜2' ▲LG AI연구원의 '엑사원' 등 LLM을 활용 문서 요약, 분류부터 상품 추천, 자료 기반의 보고서 작성까지 진행 할 수 있습니다.

 

'AI 서비스'에는 내부 정보유출 방지를 위한 필터 기능도 탑재돼 있습니다. LG CNS가 사전 등록한 보안 필터들을 활용할 수 있으며 고객의 내부 보안 규정에 맞춰 필터를 직접 생성해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AI 프롬프트'는 '프롬프트'를 만들 수 있는 모듈입니다. AI가 정교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명령어를 만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노하우가 탑재돼 미리 구현해둔 프롬프트를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LMOps'는 기업이 엑사원이나 다양한 오픈소스 LLM을 파인튜닝(미세조정) 함으로써 비즈니스에 특화된 LLM을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원하는 LLM을 선택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학습시킬 수 있습니다.

 

LLM을 학습시킬 때에는 파라미터 값을 별도 설정해 LLM의 성능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학습 과정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가능합니다.

 

LG CNS는 고객이 상황별로 서비스 최적의 LLM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DAP GenAI'를 지속 고도화해나갈 계획입니다.

 

LG CNS는 언어를 포함해 이미지, 코딩 등 분야의 생성형 AI 서비스 모델을 확보하며 사업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입니다.

 

LG CNS는 최근 다양한 방법으로 AI서비스에 입출력 할 수 있는 멀티모달 기반 이미지 생성형 AI인 '드래그'를 개발했습니다. 드래그를 활용하면 창작자들의 작업 시간을 줄이고 비전문가들도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 창작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난 6월에는 코드 생성형 AI인 'AI코딩'도 공개했습니다. 'AI코딩'은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을 구축할 때 개발자의 코딩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박상균 LG CNS D&A 사업부장(전무)은 "LG CNS의 생성형 AI 기술 역량을 집약해 고객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현했다"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생성형 AI와 같은 원천기술을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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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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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 지켜냈다

삼성·LG,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 지켜냈다

2025.02.18 10:30:0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각각 글로벌 TV와 OLED TV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경쟁력을 확인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의 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8.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006년 이후 19년 연속 1위를 달성했습니다. 삼성전자는 Neo QLED·OLED·초대형·라이프스타일 등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한 판매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1위를 지킬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삼성 TV는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과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지난해 49.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지켰습니다. 또한, QLED 시장에서도 46.8%의 매출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QLED TV 시장의 경우 275만대가 판매되며 전체 시장의 10.9%를 차지해 처음으로 점유율 10%를 넘었습니다. OLED 시장에서는 2022년 첫발을 들인 이후 144만대를 판매하며 매출 기준 27.3%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수량은 42%, 매출 점유율은 4.6%p가 증가한 수치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2006년부터 이어진 19년 연속 글로벌TV 시장 1위의 뒤에는 항상 고객들의 믿음이 있었다"며 "AI TV와 같이 TV 시장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LG전자는 글로벌 OLED 시장에서 점유율 기준으로 12년째 1위를 지켜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OLED TV 시장에서 출하량 318만대, 점유율 52.4%를 기록하며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 OLED TV가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차지하는 출하량 비중은 전년 대비 8.5%p 증가한 45%를 기록하며 절반에 달했습니다. OLED TV의 출하량 비중은 올해는 53.8%로 과반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LG전자는 지난해 75형 이상 초대형 OLED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57.5%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전체 OLED TV 시장에서 75형 이상 초대형 TV가 차지하는 출하량 비중이 역대 최대인 16%를 기록하며 업계 최다 초대형 올레드 TV 라인업(77, 83, 88, 97형)을 보유한 LG전자의 OLED 시장에서의 선전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OLED와 LCD를 포함한 LG전자의 전체 TV 출하량은 약 2260만대로 집계됐으며 TV 시장 내 점유율은 매출 기준 16.1%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의 출하량은 약 2억883만대로 직전년도 대비 3% 이상 성장하며 3년 만에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글로벌 OLED TV 출하량은 607만대 수준으로 직전년도 대비 8% 이상 성장했습니다. 양사는 향후에도 TV 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던 CES2025에서 AI 스크린이 나아갈 새로운 방향성인 삼성 '비전 AI'를 공개했습니다. 비전 AI는 기존 TV의 역할을 확대해 사용자의 니즈와 취향, 의도를 미리 파악해 스스로 스마트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 제공되던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올해 Neo QLED 및 QLED 모델로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최대 4K(3840x2160)·144Hz 영상을 손실·지연 없이 전송하는 무선 설루션 ▲AI가 사용자 취향을 분석해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는 독자 플랫폼 webOS ▲알고리즘과 유기 화합물 적층 구조를 바꾼 새로운 밝기 향상 기술 등을 기술력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지킨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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