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근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피크닉 음식에도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는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을 합쳐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의미입니다.
맛과 간편함에 집중한 이전까지의 나들이 음식과 비교해 헬시 플레저 피크닉 푸드는 건강까지 고려해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는 점이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한정판 차은우 굿즈를 제공하는 '차은우 메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은우 메뉴는 브랜드 모델 차은우가 직접 고른 ‘꿀조합’ 써브웨이 샌드위치를 메뉴화했습니다.
메뉴는 닭가슴살 샌드위치 '로스트 치킨'에 곡물빵 ‘위트 브레드’를 택했고 양상추, 토마토, 오이, 양파, 피망, 올리브 등 6종의 채소를 곁들였습니다. 로스트 치킨을 한 장 더 추가하는 '미트 추가' 옵션을 선택하고 아보카도를 추가 토핑으로 넣었으며 소스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골랐습니다.
CU는 건강 간편식 시리즈 'The건강식단' 신상품 8종을 이달부터 순차 출시합니다. 지난 2021년 11월 첫 선을 보인 The건강식단은 총 62만개가 판매됐습니다. 이번 신상품은 나트륨 저감식 2종과 채식 간편식 6종입니다. 나트륨 저감식은 '참치 샐러드 유부 주먹밥'과 '와사비 크랩 샐러드 김밥'입니다.
두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각각 480㎎과 740㎎으로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일일 나트륨 섭취량(2000㎎)을 고려하면 낮은 수준입니다. 채식 간편식은 '채식카츠 김밥', '채식카츠 정식' 등이며 이중 채식카츠 김밥, 채식카츠 버거 등에 들어가는 식물성 카츠는 콩에서 추출한 원료 등으로 만들었습니다.

해태제과는 완두콩 스낵 '스내피 크리스프'를 내놓았습니다. 1봉지에 완두콩 8깍지를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담았습니다. 완두콩과 콩깍지를 갈아 만들어 아몬드 30알 분량의 단백질과 바나나 2개 분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했습니다. 유기농업으로 재배하는 캐니다산 완두콩을 사용했습니다.
아울러 콩을 좋아하지 않는 어린이들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사워크림 시즈닝을 곁들였습니다. 또 기름에 튀기는 대신 열풍으로 구워 완두콩의 영양과 고소함을 높였습니다. 완두콩깍지 모양을 그대로 본떠 만들어 진짜 완두콩을 먹는 것 같은 재미를 더했습니다.
피자알볼로는 신메뉴 '마르게리타'와 '잠봉루꼴라피자'를 선보였습니다. 2종 모두 캐나다 서부 청정 지역의 로저스콜드 통밀가루를 사용했습니다. 로저스콜드 통밀가루는 일반 밀가루보다 식이섬유와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 강화 밀가루입니다.
마르게리타는 로마식 통밀 도우와 생 토핑 맛을 강조한 메뉴입니다. 로마식 도우에 이탈리아 토마토 퓨레, 생 방울토마토, 생 바질, 프레쉬 모짜렐라 토핑을 더했습니다. 잠봉루꼴라피자는 로마식 도우에 국내산 돼지 뒷다리살로 만든 잠봉, 루꼴라, 모짜렐라, 그라나파다노 치즈 등을 올렸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최근 신제품들은 소풍, 캠핑, 단풍 구경 등 가을 야외 활동에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에 대한 수요를 적극 공략하려고 한다"며 "사회 전반에서 유행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 또한 충실히 반영하겠다는 관련 업계의 의도도 담긴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