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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풍놀이 계절 가을…피크닉 푸드로 ‘헬시 플래저’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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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October 15, 2023, 12:10:19

가을 나들이 먹거리 수요 공략 및 트렌드 반영
건강식 강조하며 신규 메뉴 등 공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근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피크닉 음식에도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는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을 합쳐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의미입니다. 

 

맛과 간편함에 집중한 이전까지의 나들이 음식과 비교해 헬시 플레저 피크닉 푸드는 건강까지 고려해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는 점이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한정판 차은우 굿즈를 제공하는 '차은우 메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은우 메뉴는 브랜드 모델 차은우가 직접 고른 ‘꿀조합’ 써브웨이 샌드위치를 메뉴화했습니다.

 

메뉴는 닭가슴살 샌드위치 '로스트 치킨'에 곡물빵 ‘위트 브레드’를 택했고 양상추, 토마토, 오이, 양파, 피망, 올리브 등 6종의 채소를 곁들였습니다. 로스트 치킨을 한 장 더 추가하는 '미트 추가' 옵션을 선택하고 아보카도를 추가 토핑으로 넣었으며 소스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골랐습니다.

 

CU는 건강 간편식 시리즈 'The건강식단' 신상품 8종을 이달부터 순차 출시합니다. 지난 2021년 11월 첫 선을 보인 The건강식단은 총 62만개가 판매됐습니다. 이번 신상품은 나트륨 저감식 2종과 채식 간편식 6종입니다. 나트륨 저감식은 '참치 샐러드 유부 주먹밥'과 '와사비 크랩 샐러드 김밥'입니다.

 

두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각각 480㎎과 740㎎으로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일일 나트륨 섭취량(2000㎎)을 고려하면 낮은 수준입니다. 채식 간편식은 '채식카츠 김밥', '채식카츠 정식' 등이며 이중 채식카츠 김밥, 채식카츠 버거 등에 들어가는 식물성 카츠는 콩에서 추출한 원료 등으로 만들었습니다.

 

 

해태제과는 완두콩 스낵 '스내피 크리스프'를 내놓았습니다. 1봉지에 완두콩 8깍지를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담았습니다. 완두콩과 콩깍지를 갈아 만들어 아몬드 30알 분량의 단백질과 바나나 2개 분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했습니다. 유기농업으로 재배하는 캐니다산 완두콩을 사용했습니다.

 

아울러 콩을 좋아하지 않는 어린이들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사워크림 시즈닝을 곁들였습니다. 또 기름에 튀기는 대신 열풍으로 구워 완두콩의 영양과 고소함을 높였습니다. 완두콩깍지 모양을 그대로 본떠 만들어 진짜 완두콩을 먹는 것 같은 재미를 더했습니다.

 

피자알볼로는 신메뉴 '마르게리타'와 '잠봉루꼴라피자'를 선보였습니다. 2종 모두 캐나다 서부 청정 지역의 로저스콜드 통밀가루를 사용했습니다. 로저스콜드 통밀가루는 일반 밀가루보다 식이섬유와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 강화 밀가루입니다. 

 

마르게리타는 로마식 통밀 도우와 생 토핑 맛을 강조한 메뉴입니다. 로마식 도우에 이탈리아 토마토 퓨레, 생 방울토마토, 생 바질, 프레쉬 모짜렐라 토핑을 더했습니다. 잠봉루꼴라피자는 로마식 도우에 국내산 돼지 뒷다리살로 만든 잠봉, 루꼴라, 모짜렐라, 그라나파다노 치즈 등을 올렸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최근 신제품들은 소풍, 캠핑, 단풍 구경 등 가을 야외 활동에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에 대한 수요를 적극 공략하려고 한다"며 "사회 전반에서 유행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 또한 충실히 반영하겠다는 관련 업계의 의도도 담긴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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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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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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