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대학생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엔퍼센트’를 운영하는 에이비엠랩 100억원 규모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프리A(Pre-A) 시리즈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신용보증기금과 액셀러레이터(AC) 탭엔젤파트너스가 참여했다.
에이비엠랩은 AI(인공지능) 예측 기반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다. 회사는 해당 기술을 ▲대학생의 소비패턴 분석 ▲구매 예측 ▲머신러닝 기반 상품 추천 등에 적용해 국내 유일의 대학생 대상 온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엔퍼센트'를 개발했다.
‘엔퍼센트’는 대학생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입점 기업의 수익성 극대화를 위한 최적 판매 시기 예측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기업, 중소기업, 병원 등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에이비엠랩의 ‘엔퍼센트’는 현재 전국 150개의 대학교와 서비스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으며, 대학생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기업들의 누적 매출액은 150억원을 기록했다.
황의윤 에이비엠랩 대표는 “기업에게는 효과적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성장 파트너 역할을 하고, 대학생에게는 초개인화 AI 서비스를 통해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엔퍼센트는 올해 하반기에 본격 출시될 예정이며, 에이비엠랩은 앱 출시 이후 3년 이내에 기업가치를 3000억원 규모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비엠랩은 이번 프리A 시리즈 투자로 R&D(연구·개발) 인력 채용, 머신러닝 기반 AI 고도화, 서비스 범위 확장 등에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대학생 취미 매칭 플랫폼, 인턴 매칭 플랫폼 등 대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모델 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