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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 가을 입맛 공략 키워드 ‘맵거나 진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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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October 22, 2023, 09:10:37

뚜렷한 인상 남기는 매운맛·진한맛 인기
써브웨이·제일제면소·이디야 등 신제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본격적인 가을을 맞은 외식업계가 매운맛과 진한 맛을 키워드로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습니다. 다른 계절에 비해 식욕이 왕성해지는 계절인 만큼, 다양한 맛의 홍수 속에서도 입맛에 보다 뚜렷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매운맛과 진한 맛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겠다는 전략입니다. 

 

22일 써브웨이에 따르면 '스파이시 이탈리안', '스파이시 쉬림프', '스파이시 바비큐' 등 3종으로 구성된 스파이시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써브웨이는 매운맛 매니아부터 매운맛에 약한 일명 '맵찔이'까지 폭넓게 소비 대상을 설정했습니다. 스파이시 이탈리안은 써브웨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입니다. 호응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전환된 스파이시 쉬림프는 이국적인 매콤함을 강조했으며 스파이시 시즈닝에 통새우를 담았습니다. 

 

스파이시 바비큐는 지난해 겨울에 이어 올 가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됐습니다.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한국인에게 맞는 매운맛 샌드위치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써브웨이는 풀드포크 바비큐에 고추장 베이스의 한국식 양념이 더해진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매운맛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CJ푸드빌의 제일제면소는 '진한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메밀면과 통들깨, 김소스를 담은 비빔 메밀국수입니다. 제일제면소의 김소스로 감칠맛을 강화했습니다. 함께 출시된 차림상 메뉴를 선택하면 막국수를 다양한 맛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차림상은 진한 들기름 막국수와 삼겹수육, 묵은지, 새우젓으로 구성됐습니다. 제일제면소의 콘셉트 스토어인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림상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해당 매장에서는 한우육전과 묵은지가 진한 들기름 막국수와 세트로 구성됩니다.

 

 

이디야커피는 디저트 '토피넛 크룽지'를 선보였습니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룽지와 이디야커피의 인기 제품군인 토피넛을 접목한 메뉴입니다. 프랑스 전통 빵 크루아상을 누룽지처럼 눌러 만든 크룽지에 초콜릿 코팅 후 토피넛과 아몬드를 토핑해 만들었습니다.

 

커피빈코리아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 '솔티드 크림 카라멜 라떼'를 출시했습니다. 생카라멜과 솔티드 크림이 에스프레소와 만난 아인슈페너 음료입니다.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카라멜 소스와 솔티드 크림을 이용해 각각 낙엽과 단풍, 가을 하늘을 표현했다는 설명입니다.

 

더본코리아의 리춘시장은 '우삼겹대창마라전골'을 내놓았습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우삼겹마라전골'의 후속 메뉴입니다. 우삼겹마라전골은 현재 리춘시장에서 전체 판매 비중의 약 35%,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는 인기 제품으로 부상했습니다. 

 

이번 우삼겹대창마라전골의 경우 마라 베이스 육수에 우삼겹과 소대창을 더했습니다. 피쉬볼, 푸주, 목이버섯, 분모자 등 마라 메뉴에 빠질 수 없는 재료들을 넣었습니다. 여기에 면사리를 추가하거나 바로우, 유린기 등을 곁들이면 마라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즐길 수 있는 조합이 만들어집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이색적인 매콤함을 앞세운 샌드위치부터 들기름 풍미를 살린 막국수, 대창을 곁들인 마라전골, 토피넛과 초콜릿을 입힌 크룽지에 이르기까지 가을을 맞아 여러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종류 또한 다채로워 누구나 입맛에 따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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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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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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