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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 가을 입맛 공략 키워드 ‘맵거나 진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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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October 22, 2023, 09:10:37

뚜렷한 인상 남기는 매운맛·진한맛 인기
써브웨이·제일제면소·이디야 등 신제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본격적인 가을을 맞은 외식업계가 매운맛과 진한 맛을 키워드로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습니다. 다른 계절에 비해 식욕이 왕성해지는 계절인 만큼, 다양한 맛의 홍수 속에서도 입맛에 보다 뚜렷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매운맛과 진한 맛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겠다는 전략입니다. 

 

22일 써브웨이에 따르면 '스파이시 이탈리안', '스파이시 쉬림프', '스파이시 바비큐' 등 3종으로 구성된 스파이시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써브웨이는 매운맛 매니아부터 매운맛에 약한 일명 '맵찔이'까지 폭넓게 소비 대상을 설정했습니다. 스파이시 이탈리안은 써브웨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입니다. 호응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전환된 스파이시 쉬림프는 이국적인 매콤함을 강조했으며 스파이시 시즈닝에 통새우를 담았습니다. 

 

스파이시 바비큐는 지난해 겨울에 이어 올 가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됐습니다.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한국인에게 맞는 매운맛 샌드위치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써브웨이는 풀드포크 바비큐에 고추장 베이스의 한국식 양념이 더해진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매운맛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CJ푸드빌의 제일제면소는 '진한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메밀면과 통들깨, 김소스를 담은 비빔 메밀국수입니다. 제일제면소의 김소스로 감칠맛을 강화했습니다. 함께 출시된 차림상 메뉴를 선택하면 막국수를 다양한 맛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차림상은 진한 들기름 막국수와 삼겹수육, 묵은지, 새우젓으로 구성됐습니다. 제일제면소의 콘셉트 스토어인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림상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해당 매장에서는 한우육전과 묵은지가 진한 들기름 막국수와 세트로 구성됩니다.

 

 

이디야커피는 디저트 '토피넛 크룽지'를 선보였습니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룽지와 이디야커피의 인기 제품군인 토피넛을 접목한 메뉴입니다. 프랑스 전통 빵 크루아상을 누룽지처럼 눌러 만든 크룽지에 초콜릿 코팅 후 토피넛과 아몬드를 토핑해 만들었습니다.

 

커피빈코리아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 '솔티드 크림 카라멜 라떼'를 출시했습니다. 생카라멜과 솔티드 크림이 에스프레소와 만난 아인슈페너 음료입니다.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카라멜 소스와 솔티드 크림을 이용해 각각 낙엽과 단풍, 가을 하늘을 표현했다는 설명입니다.

 

더본코리아의 리춘시장은 '우삼겹대창마라전골'을 내놓았습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우삼겹마라전골'의 후속 메뉴입니다. 우삼겹마라전골은 현재 리춘시장에서 전체 판매 비중의 약 35%,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는 인기 제품으로 부상했습니다. 

 

이번 우삼겹대창마라전골의 경우 마라 베이스 육수에 우삼겹과 소대창을 더했습니다. 피쉬볼, 푸주, 목이버섯, 분모자 등 마라 메뉴에 빠질 수 없는 재료들을 넣었습니다. 여기에 면사리를 추가하거나 바로우, 유린기 등을 곁들이면 마라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즐길 수 있는 조합이 만들어집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이색적인 매콤함을 앞세운 샌드위치부터 들기름 풍미를 살린 막국수, 대창을 곁들인 마라전골, 토피넛과 초콜릿을 입힌 크룽지에 이르기까지 가을을 맞아 여러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종류 또한 다채로워 누구나 입맛에 따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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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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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2025.07.10 11:27: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말까지 약 4억대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작년 2억대의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겠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올해는 그 두 배인 4억대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라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갤럭시 AI는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며 "앞으로 갤럭시 AI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갤럭시 생태계 전체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핵심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S24를 통해 AI폰 상용화에 앞장섰으며 앱과 터치 중심의 스마트폰 패러다임을 AI 에이전트와 멀티모달로 전환시켰습니다. 특히, 노사장은 AI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혁신으로 사용자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7세대 폴더블은 혁신적인 폼팩터와 대화면을 통해 더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AI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설계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멀티모달을 기반으로 카메라가 촬영 도구를 넘어 사용자가 보는 것을 함께 보고 이해하며 실시간으로 반응함으로써 사용자와 기기 간에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노 사장은 "AI가 우리들의 생활 속으로 깊이 들어올수록 이를 담아내는 스마트폰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라며 "이것이 하드웨어에 AI를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노 사장은 디지털 헬스를 통해 갤럭시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노 사장은 "건강 관리는 더 이상 병원에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며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건강 데이터와 의료 서비스를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젤스(Xealth) 인수를 통해 웨어러블 기기로 측정된 생체 데이터와 병원 의료기록 간의 정보 단절을 해소해 병원 밖에서도 환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노 사장은 "자연스러운 멀티모달 경험, 기기 간의 유기적 연결성, 개인화된 AI 경험과 철저한 보안은 삼성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가치"라며 "앞으로의 10년 그 이후까지도 AI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며 모두를 위한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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