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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정진 회장 “셀트리온, 합병의 불확실성 남아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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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5, 2023, 17:10:43

25일 셀트리온그룹 기자 간담회 개최
6개월 내 셀트리온제약 합병도 추진
짐펜트라 중심 신약 매출 확대 초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그룹이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합병을 연내 마무리 짓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합병을 막는 불확실성은 없다는 판단입니다. 내년 셀트리온제약 합병까지 원활히 진행될 경우 종합 제약회사 도약에 힘이 실릴 전망입니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은 25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합병 의의와 함께 향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서 회장은 "(합병 반대자들이)주식매수청구권을 다 행사하더라도 그 만큼의 자금이 준비돼 있다"며 "주식매수청구권이 더 이상 합병의 불확실성으로 남아 있지 않다. 회사는 주식매수 청구에 대해 우려하지 않는다. 합병이 연내 잘 마무리될 것 같다. 차질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 앞서 지난 23일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각각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합병계약서 승인에 대한 표결을 진행했습니다. 각각 참석 대비 찬성비율 95.17%, 97.04%로 합병안이 가결됐습니다. 최종 합병 기일은 12월28일이며 존속법인인 셀트리온은 내년 1월 출범합니다.

 

합병에 반대하는 기존 주주들은 이날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주식매수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주식매수청구권은 합병을 원하지 않는 주주가 회사 측에 자신이 보유한 주식을 정당한 가격에 사줄 것으로 청구하는 권리입니다. 이는 양사의 합병을 무산시킬 수 있는 변수로 여겨졌습니다.

 

셀트리온은 이번 합병이 마무리되면 계획대로 셀트리온제약 합병도 연달아 추진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해 관계 충돌을 고려해 3개 기업의 합병을 동시에 진행하지 않았다는 설명입니다. 합병 이후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종합 제약사로 도약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서 회장은 "합병 이후 내년에는 매출 3조5000억원, 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A) 1조7000억원 달성을 예상한다"며 "2024~2025년에는 바이오시밀러 5개를 추가 론칭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기존 투자자와 미래 투자가가 모두 원해 합병을 추진하는 것"이라며 "1단계 합병 후 6개월 안에 셀트리온제약 합병에 착수해 내년에 종합 제약회사로 도약하겠다. 강점인 자체 개발, 자체 생산, 110여개국 직판에 더해 합병을 통한 원가 경쟁력 및 불확실성 해소 시너지가 생길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지주사인 셀트리온홀딩스 상장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셀트리온홀딩스의 지분 98%를 보유한 서 회장은 "셀트리온홀딩스가 상장하면 바이오 헬스케어에 투자하는 회사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합병 이후에는 신약 매출 확대에 초점을 맞춥니다. 최근 미국에서 신약으로 허가 받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짐펜트라'를 중심으로 2030년까지 신약 매출로 5조원 달성이 목표입니다. 유럽에서는 바이오시밀러로 판매되지만 미국에서 신약 허가를 따냄으로써 최대 2040년까지 특허 보호를 받게 됩니다.

 

서 회장은 "짐펜트라는 3년 안에 글로벌 매출 3조원이 가능하고 5조원까지 갈 수 있는 제품"이라며 "최근 들어서 보기 힘든 블록버스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짐펜트라 판매 확대를 위해 가급적이면 내년에는 미국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EBITA 약 3조원 중 1조원은 R&D(연구개발)에 쓰려고 한다"며 "2025년에는 EBITA 3조원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으며 미래를 위해 R&D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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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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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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