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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성디에스, 3분기 리드프레임 매출 감소로 실적 부진…목표가↓-메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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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30, 2023, 08:10:2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메리츠증권은 30일 해성디에스에 대해 3분기 리드프레임 매출 감소로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7만 9000원에서 6만 5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해성디에스는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555억원, 194억을 기록했다. 메리츠증권은 컨센서스를 9.1%, 24.5%를 하회했다고 전했다.

 

양승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Osat 고객사들의 재고조정 영향으로 Osat향 리드프레임 매출이 급감했다”며 “이에 따라 차량용 반도체 고객사향 직납 매출이 상대적으로 견조했지만, 전장과 IT용 리드프레임 매출액이 동시에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메리츠증권은 해성디에스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분기 대비 4%, 11.1% 증가한 1617억원, 21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달부터 Osat 업체들의 일부 주문 물량 증가로 소폭의 실적 성장을 예상했다.

 

양 연구원은 “전반적인 영업환경은 EV 판매 둔화로 인한 전장 부품 수요 감소와 고객사들의 감산 지속으로 극적인 개선이 이뤄지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DDR5도 분기 대비 성장은 예상되지만 4분기까지는 고객사 공법 변화로 인한 공급 지연이 지속돼 제한적인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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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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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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