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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엔데믹이 게임 업계에 갖고 온 변화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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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05, 2023, 07:11:00

게임 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진행
현장 방문객 위한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게임업계가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던 오프라인 대규모 행사를 재개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FC PRO 페스티벌’을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에서 진행합니다.

 

넥슨과 EA가 공동 개최하는 ‘FC PRO 페스티벌’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며, 총 8000명의 이용자를 초청하는 오프라인 행사입니다. 

 

일별로 약 2000석을 오픈하며,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글로벌 단위로 인플루언서 및 일반 유저가 함께하는 대회를 새롭게 실시합니다. 

 

 

1일차에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각 국가에서 사전 선정된 인플루언서 1명과 일반인 1명씩 각 리그별 총 8명이 팀을 이뤄 3 대 3 다인전 풀리그를 진행하는 ‘리그 챌린지’와 인기 유튜버 이원상이 출전하는 'FC 모바일' 스페셜 매치를 진행합니다.

 

2일차에는 'FC 온라인'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국가별 프로게이머 2인이 한 팀이 되어 출전하는 '올스타' 국가대항전을 진행합니다. 

 

3일차에는 'FC 온라인'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2' 결승전이 진행됩니다. 마지막 4일차에는 밸런스 게임, O/X 문제 등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 오프라인 퀴즈 이벤트 ‘FC PRO 골든벨’을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동안 티켓 구매 현장 방문객을 위한 특전으로 20만 넥슨캐시, 특별 제작 마우스 장패드를 선물하며, SNS 해시태그 이벤트, 승부 예측 이벤트 등을 통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17번째 던파 페스티벌,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

 

넥슨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대표 행사 '던파 페스티벌'도 오는 18일과 25일 진행됩니다. 

 

‘던파 페스티벌’은 던파 이용자들과 함께 성대하게 펼치는 연중 최대 게임 축제입니다. 지난 2007년부터 올해로 17회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왔다는 의미를 담아 '던페 is back'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1부에서는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합니다. 온라인 쇼케이스 형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18일 오후 8시부터 ‘던파’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성승헌 캐스터, 네오플 ‘던파’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가 출연 예정입니다. 

 

2부는 오는 25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쳐집니다. 풍성한 보상 및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 및 이용자 초청 강연, OST 공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던파 앰버서더인 일러스트 작가 '레바'를 비롯해 '낡은창고', '족제비와 토끼', '쭐어', 'SSS', 'Yuu' 등 인기 작가들이 참여한 플레이마켓 시즌5 및 공식 굿즈샵도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는 18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디렉터 컨퍼런스 in G-Star'를 개최합니다.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대담을 나누고, 이용자들이 보내온 다양한 질문에 답을 할 예정입니다.

 

블루아카이브, 2주년 맞이 500명과 함께 행사 진행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지난 28일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와 함께한 2년을 돌아보고 축하하는 콘셉트로 기획됐습니다. 현장에는 사전 선정된 방청객 500명이 참여했습니다. 

 

1부에서는 현장 방청객 대상으로 특별 공간을 준비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이벤트 스토리를 배경 공간을 꾸며 다양한 체험 액티비티를 제공했습니다. ‘갤럭시 스토어’ 할인 쿠폰, 특별 포토카드 등을 선물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의 '갤럭시 스토어' 입점을 앞두고 특별 부스를 구성해 사전 예약 인증, 메시지 월 작성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넥슨은 향후 '갤럭시 스토어' 입점과 함께 삼성전자와 다방면에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부에서는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와 박병림 PD가 2주년 이벤트를 안내했습니다. 공식 OST 패키지가 '게임개발부' 테마를 입은 구성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공식 온라인 굿즈샵 '샬레 스토어'에도 2주년 기념 신규 굿즈가 대거 입고될 예정입니다. 또한 카카오페이지와 협업해 공식 웹소설 및 웹툰 공모전을 진행하며, ‘맘스터치’와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하는 등 활발한 IP 확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넥슨은 블루아카이브 2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지난 10월 31일부터 오는 14일 오전 10시 59분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청휘석' 100개를 지급합니다. 7일차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철제 미닫이 캐비닛'을 선물합니다. 

 

오는 2일부터 9일 오전 3시 59분까지 매일 '블루 아카이브' 대표 학원의 이미지가 공개되며, 출석 선물로 '청휘석' 100개도 제공합니다. 

 

넷마블, 데미스 리본 무대 행사에 이세돌 멤버 '주르르', '릴파' 초청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지스타 2023'서 진행하는 ‘데미스 리본’ 무대 행사에 버추얼 그룹 '이세계아이돌(이하 이세돌)' 멤버 '주르르'와 '릴파'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합니다. 

 

'주르르'와 '릴파'는 오는 16일 오후 4시 및 18일 오후 3시 40분에 각각 ‘데미스 리본’ 무대 행사에 특별 게스트로 함께합니다. 게임 스토리 모드를 직접 시연하고, 최애 캐릭터를 선정하는 등 방문객과 소통하는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넷마블은 ‘데미스 리본 X 주르르&릴파 지스타’를 주제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지스타 기간동안 매일 ‘데미스 리본’ 무대 행사 마지막 타임에는 ▲4070 그래픽 카드 ▲키보드 ▲스피커 등을 선물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개발중인 수집형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입니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 2023에서 '데미스 리본'을 비롯한 '일곱 개의 대죄:Origin', 'RF 온라인 넥스트' 등 3종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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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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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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