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주간게임노트] 엔데믹이 게임 업계에 갖고 온 변화는?

URL복사

Sunday, November 05, 2023, 07:11:00

게임 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진행
현장 방문객 위한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게임업계가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던 오프라인 대규모 행사를 재개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FC PRO 페스티벌’을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에서 진행합니다.

 

넥슨과 EA가 공동 개최하는 ‘FC PRO 페스티벌’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며, 총 8000명의 이용자를 초청하는 오프라인 행사입니다. 

 

일별로 약 2000석을 오픈하며,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글로벌 단위로 인플루언서 및 일반 유저가 함께하는 대회를 새롭게 실시합니다. 

 

 

1일차에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각 국가에서 사전 선정된 인플루언서 1명과 일반인 1명씩 각 리그별 총 8명이 팀을 이뤄 3 대 3 다인전 풀리그를 진행하는 ‘리그 챌린지’와 인기 유튜버 이원상이 출전하는 'FC 모바일' 스페셜 매치를 진행합니다.

 

2일차에는 'FC 온라인'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국가별 프로게이머 2인이 한 팀이 되어 출전하는 '올스타' 국가대항전을 진행합니다. 

 

3일차에는 'FC 온라인'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2' 결승전이 진행됩니다. 마지막 4일차에는 밸런스 게임, O/X 문제 등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 오프라인 퀴즈 이벤트 ‘FC PRO 골든벨’을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동안 티켓 구매 현장 방문객을 위한 특전으로 20만 넥슨캐시, 특별 제작 마우스 장패드를 선물하며, SNS 해시태그 이벤트, 승부 예측 이벤트 등을 통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17번째 던파 페스티벌,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

 

넥슨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대표 행사 '던파 페스티벌'도 오는 18일과 25일 진행됩니다. 

 

‘던파 페스티벌’은 던파 이용자들과 함께 성대하게 펼치는 연중 최대 게임 축제입니다. 지난 2007년부터 올해로 17회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왔다는 의미를 담아 '던페 is back'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1부에서는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합니다. 온라인 쇼케이스 형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18일 오후 8시부터 ‘던파’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성승헌 캐스터, 네오플 ‘던파’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가 출연 예정입니다. 

 

2부는 오는 25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쳐집니다. 풍성한 보상 및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 및 이용자 초청 강연, OST 공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던파 앰버서더인 일러스트 작가 '레바'를 비롯해 '낡은창고', '족제비와 토끼', '쭐어', 'SSS', 'Yuu' 등 인기 작가들이 참여한 플레이마켓 시즌5 및 공식 굿즈샵도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는 18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디렉터 컨퍼런스 in G-Star'를 개최합니다.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대담을 나누고, 이용자들이 보내온 다양한 질문에 답을 할 예정입니다.

 

블루아카이브, 2주년 맞이 500명과 함께 행사 진행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지난 28일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와 함께한 2년을 돌아보고 축하하는 콘셉트로 기획됐습니다. 현장에는 사전 선정된 방청객 500명이 참여했습니다. 

 

1부에서는 현장 방청객 대상으로 특별 공간을 준비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이벤트 스토리를 배경 공간을 꾸며 다양한 체험 액티비티를 제공했습니다. ‘갤럭시 스토어’ 할인 쿠폰, 특별 포토카드 등을 선물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의 '갤럭시 스토어' 입점을 앞두고 특별 부스를 구성해 사전 예약 인증, 메시지 월 작성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넥슨은 향후 '갤럭시 스토어' 입점과 함께 삼성전자와 다방면에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부에서는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와 박병림 PD가 2주년 이벤트를 안내했습니다. 공식 OST 패키지가 '게임개발부' 테마를 입은 구성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공식 온라인 굿즈샵 '샬레 스토어'에도 2주년 기념 신규 굿즈가 대거 입고될 예정입니다. 또한 카카오페이지와 협업해 공식 웹소설 및 웹툰 공모전을 진행하며, ‘맘스터치’와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하는 등 활발한 IP 확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넥슨은 블루아카이브 2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지난 10월 31일부터 오는 14일 오전 10시 59분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청휘석' 100개를 지급합니다. 7일차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철제 미닫이 캐비닛'을 선물합니다. 

 

오는 2일부터 9일 오전 3시 59분까지 매일 '블루 아카이브' 대표 학원의 이미지가 공개되며, 출석 선물로 '청휘석' 100개도 제공합니다. 

 

넷마블, 데미스 리본 무대 행사에 이세돌 멤버 '주르르', '릴파' 초청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지스타 2023'서 진행하는 ‘데미스 리본’ 무대 행사에 버추얼 그룹 '이세계아이돌(이하 이세돌)' 멤버 '주르르'와 '릴파'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합니다. 

 

'주르르'와 '릴파'는 오는 16일 오후 4시 및 18일 오후 3시 40분에 각각 ‘데미스 리본’ 무대 행사에 특별 게스트로 함께합니다. 게임 스토리 모드를 직접 시연하고, 최애 캐릭터를 선정하는 등 방문객과 소통하는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넷마블은 ‘데미스 리본 X 주르르&릴파 지스타’를 주제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지스타 기간동안 매일 ‘데미스 리본’ 무대 행사 마지막 타임에는 ▲4070 그래픽 카드 ▲키보드 ▲스피커 등을 선물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개발중인 수집형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입니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 2023에서 '데미스 리본'을 비롯한 '일곱 개의 대죄:Origin', 'RF 온라인 넥스트' 등 3종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