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 단지 내 수경시설인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가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정상급 디자인 분야 시상식입니다. 선정된 상품에는 정부가 인정하는 굿 디자인(GD) 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물과 화강석을 활용해 유연한 흐름의 연출을 표현했으며, 변화되고 차별화된 공간 연출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새로운 형태를 관찰할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제작됐습니다.
이와 함께 데크로드를 연결해 단순히 바라만 보는 경관이 아닌, 흐름 속에 섞여 여유로움을 느끼며 사색할 수 있는 공간 연출에도 포인트를 줬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물과 화강석을 재료로 리듬감 있는 유연한 흐름을 연출해 색다른 경관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단지 내 수경시설로 '석가산'으로 불리는 아파트 수경시설의 획일성을 탈피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현대적이고 세련된 조형적 아름다움에 더해 주변환경과도 조화로운 공간을 구성해 아이파크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전주태평아이파크의 '태평풍경원'이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된 데에 이어 연속으로 굿 디자인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아이파크 고객들이 더욱 풍요롭고 아늑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