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디스플레이는 미래 모빌리티와 미래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소개하는 '플레이 넥스트 모빌리티(Play Next Mobility)' 영상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해당 영상은 미래 자율주행차를 완성하는 핵심 부품인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진화를 담았습니다. 올 2월 공개한 영상은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습니다. 중국 웨이보는 177만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미래 자동차의 내부 디자인을 형상화한 한편, 주행 시 벌어지는 여러 상황에서 OLED 기술이 어떻게 장점을 발휘하는지를 영상으로 제시했습니다.
삼성 OLED의 기술력도 담았습니다. ▲야간 운전 시 안전 운전을 돕는 선명한 블랙 표현력 ▲추운 날씨에도 강한 내구성 ▲장거리 운전 시 유용한 저소비전력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주는 얇은 구조와 가벼운 무게 등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용욱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 팀장(상무)은 "미래 모빌리티 세상에서 디스플레이 기술이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꿔 놓을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영상"이라며 "미래 자율주행차의 내외부를 직접 모델링하고 실내 인테리어도 디자인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사실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