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주간게임노트] 지스타2023…드로잉쇼부터 VR까지 체험 중심 부스 운영

URL복사

Sunday, November 19, 2023, 10:11:10

넷마블, 이세돌 멤버와 함께하는 시연회 진행
엔씨소프트, 신작 소개 무대 프로그램 운영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시연 진행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활용 VR 콘텐츠 선봬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지스타 2023의 막이 오른 가운데, 게임사들이 드로잉쇼에서부터 VR, 코스프레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넷마블[251270]은 지스타 2023 넷마블관에서 버추얼 아이돌 걸그룹 이세계아이돌 멤버 '릴파'와 '주르르'가 참여하는 시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릴파와 주르르가 '데미스 리본'의 스토리 모드를 시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릴파의 최애 캐릭터를 뽑는 투표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팬카페 '왁물원'에서 진행된 '데미스리본 X 이세돌 지스타' 팬워크 공모전 수상작을 뽑는 시상식도 이뤄졌습니다. 현장에서 ▲4070 그래픽 카드 ▲키보드 ▲스피커 등 경품을 증정하는 추첨 행사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이어 넷마블은 데미스 리본과 관련해 웹툰 작가 '와나나'가 참여해 드로잉을 선보이는 '와나나의 드로잉&코스프레쇼'와 '남도형의 성우 토크쇼', '김성회의 취향존중 패널 토크쇼'를 운영합니다.

 

데미스 리본 캐릭터를 선보이는 코스프레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코스어가 참여해 '데미스 리본'의 캐릭터를 소개하고, 캐릭터 연기를 위해 노력한 점 등을 묻는 간략한 질의 시간을 마련해 현장 관람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개발중인 수집형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입니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2023 현장에서 '데미스 리본'의 초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지스타를 위해 특별하게 준비된 캐릭터 투표, 지스타 이벤트를 공개했습니다.

 

넷마블은 이밖에도 신작 SF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의 스토리모드 체험과 인플루언서 대전과 오픈월드 RPG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의 인플루언서 리오네스 토벌 대회를 실시했습니다.

 

엔씨소프트, 신작 발표 무대 행사 진행

 

엔씨소프트[036570]는 신작 '프로젝트 BSS'와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를 선보이는 무대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BSS는 엔씨 2024년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개발중인 신규 IP입니다.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모바일과 PC 플랫폼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무대 프로그램에는 게임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정동헌 PD와 강정원 DD가 등장해 게임을 소개했습니다. BSS가 외부에 공개되는 첫 행사인 만큼 많은 관람객들이 현장을 찾았습니다.

 

정동헌 PD는 "BSS는 블레이드 & 소울의 캐릭터를 포함해서, 매력적인 영웅들의 여정이 펼쳐지는 수집형 RPG게임"이라며 "싱글 플레이 위주의 기존 수집형 RPG가 아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소통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필드 플레이에 수집형 RPG의 재미를 녹여낼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했고, 더 나아가 수집과 조합 본연의 재미를 강조한 전술 전투를 더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엔씨 측은 시연 플레이를 통해 BSS의 배경 스토리, 협력 보스 전투, 전술 전투, 필드 보스 등의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배틀크러쉬에 대한 무대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로켓캠프 강형석 캡틴, 김민성 기획팀장, 한지영 AD 등 배틀크러쉬 개발진이 등장해 게임을 소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강형석 캡틴은 "배틀크러쉬는 간결하지만 단순하지 않은 전투 액션이 특징"이라며 "대표 모드인 배틀로얄 팀전은 무너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살아남아 최후의 팀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스팀을 모두 지원해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시연 진행

 

크래프톤[259960]은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블루홀스튜디오가 독자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시연했습니다.

 

크래프톤은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는 시연대 70석을 마련했습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관한 재미있는 문제를 함께 풀어볼 수 있는 퀴즈쇼도 진행했습니다. 부스를 체험하고 및 크래프톤 퀴즈쇼에 참여한 관람객에게 경품을 제공합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속 캐릭터를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코스프레 이벤트도 운영합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지난 8월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후 원작의 이름만 사용하고, 그 외 어셋들은 블루홀스튜디오가 100퍼센트 독자적으로 개발해 원작의 느낌을 구현했습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 외에도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신작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 시연도 진행합니다.

 

크래프톤은 자체 IP를 이용한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샵백)’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활용한 VR 콘텐츠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신작 MMORPG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가상현실(VR) 콘텐츠 시연존을 운영합니다.

 

VR 체험존과 더불어 로스트아크 모바일 전시관 1층에서는 4면의 대형 LED로 꾸며진 '미디어 아트 전시'가 진행됩니다. 싱글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는 구역도 운영합니다.

 

 

VR 콘텐츠는 언리얼5엔진을 사용했고, 메타의 퀘스트 프로 기기로 시연됐습니다. 로스트아크의 대표적인 던전과 전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향후 VR 콘텐츠를 통해 캐릭터와 상호작용은 물론 게임 내 여러 NPC들과 교감하고 영지에서 친구들과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고도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 전시관 1층에 마련된 '미디어 아트 전시관'은 새롭게 공개된 NPC 원화와 각 캐릭터의 테마에 맞춘 OST, 다양한 아크라시아의 풍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