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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에 PB 인기…GS리테일, 리얼프라이스 매출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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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0, 2023, 10:11:40

2017년 론칭 후 누계 매출 2000억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PB(자체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더프레시가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생산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GS더프레시에 따르면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업체 상품을 일반 상품보다 20%~30%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누적 매출은 약 2000억원에 이릅니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 론칭 초기 21개 업체 35개 상품으로 시작해 지난해 말 128개 업체 195개 상품, 올해 10월 말에는 152개 업체 240개 상품으로 확대됐습니다. 지난달 말까지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8.8% 증가했습니다.

 

올해 리얼프라이스 상품 중에서 1974우유900ml는 흰우유 카테고리 93종 중 1위, 리얼싱싱한콩나물은 콩나물 카테고리 26종 중 1위, 리얼베이컨160g은 햄 카테고리 45종 중 1위에 각각 올라있습니다.

 

GS리테일은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GS더프레시의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하는 동시에 우수한 품질의 수입 상품도 발굴해 500종 이상의 상품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곽용구 GS리테일 슈퍼MD부문장(상무)은 "GS더프레시의 리얼프라이스가 우유, 콩나물 등 장보기 소비와 가장 밀접한 상품들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며 "GS리테일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해 물가 안정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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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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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약품, 국산신약 37호 ‘자큐보정’,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

제일약품, 국산신약 37호 ‘자큐보정’,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

2025.10.22 14:44:5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제일약품(대표이사 성석제)은 지난 21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성분명 자스타프라잔)’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자큐보정이 출시된 이후 1년간 축적된 임상시험 결과와 실제 진료 현장의 치료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향후 인천과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로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서울 심포지엄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정훈용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건국대학교병원 김정환 교수와 서울아산병원 김도훈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강연에서는 빠르고 지속적인 위산 억제 효과를 기반으로 한 P-CAB 계열 치료 전략의 임상적 근거와 자큐보정의 실제 적용 사례가 논의됐습니다. 김정환 건국대병원 교수는 “기존 PPI 치료에도 일부 환자에서는 위산 분비 관련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P-CAB 계열 약물이 새로운 치료 전략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자스타프라잔은 미란성 식도염과 위궤양 환자 모두에서 우수한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해 기존 치료제 대비 임상적 유용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김도훈 서울아산병원 교수는 “자큐보정은 실제 임상 현장에서 다수의 환자를 대상으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약물로, 기존 치료제에서 자큐보정으로 전환한 환자에서도 유의미한 증상 개선이 관찰됐다”며 “빠른 증상 개선이 필요한 환자, 주·야간 증상이 동반되는 환자 등 다양한 환자군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 “자큐보정은 현재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위궤양 치료에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제형 다변화와 적응증 확장을 통해 더 폭넓은 환자층으로 확대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자큐보정은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한 대한민국 제37호 신약으로, P-CAB 계열의 혁신적인 치료제”라며 “출시 1년 만에 시장 내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으며, 앞으로도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치료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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