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PB(자체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더프레시가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생산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GS더프레시에 따르면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업체 상품을 일반 상품보다 20%~30%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누적 매출은 약 2000억원에 이릅니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 론칭 초기 21개 업체 35개 상품으로 시작해 지난해 말 128개 업체 195개 상품, 올해 10월 말에는 152개 업체 240개 상품으로 확대됐습니다. 지난달 말까지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8.8% 증가했습니다.
올해 리얼프라이스 상품 중에서 1974우유900ml는 흰우유 카테고리 93종 중 1위, 리얼싱싱한콩나물은 콩나물 카테고리 26종 중 1위, 리얼베이컨160g은 햄 카테고리 45종 중 1위에 각각 올라있습니다.
GS리테일은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GS더프레시의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하는 동시에 우수한 품질의 수입 상품도 발굴해 500종 이상의 상품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곽용구 GS리테일 슈퍼MD부문장(상무)은 "GS더프레시의 리얼프라이스가 우유, 콩나물 등 장보기 소비와 가장 밀접한 상품들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며 "GS리테일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해 물가 안정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