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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올해 브랜드가치 204억달러…글로벌 순위 3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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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1, 2023, 15:11:22

인터브랜드 ‘2023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가치 발표
전년 대비 순위 3계단 상승..가치는 18% 증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가 올해 글로벌 브랜드 가치 204억달러를 기록하며 브랜드 순위 32위에 올랐습니다. 

 

21일 현대차에 따르면,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3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204억달러로 종합 브랜드 순위 32위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순위의 경우 3계단 올랐으며 브랜드 가치는 18% 증가한 수치입니다.

 

현대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당시 브랜드 순위는 84위, 브랜드 가치는 35억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005년과 올해 만을 놓고 비교할 경우 순위는 52계단, 가치는 169억달러가 증가했습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친환경 상품 및 혁신적 기술을 통해 브랜드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고 있다"며 "지속 가능성 등 인류의 핵심 가치에 대해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를 브랜드 비전으로 정하고 고객에게 혁신적 모빌리티 경험 제공 및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최초의 독자 모델인 포니의 정신과 디자인을 이은 헤리티지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등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이 전동화로 전환하는 시기에 국내 인본주의 기반의 브랜드 혁신도 펼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4월 글로벌 3대 자동차 시상식 중 하나인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로 아이오닉 6가 선정되며, 지난해 아이오닉 5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지난 2020년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 선언 이후에는 글로벌 정상급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또,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구체화하고자 전동화, 자율주행, SDV, UAM, 로보틱스 등 이동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혁신 행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현대차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 미래 모빌리티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모색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우리의 노력은 전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책임을 다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을 포함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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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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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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