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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금융 회장 “IT·디지털, 성장 이끌 핵심영역…고객경험 재정비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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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7, 2023, 13:11:09

'KB테크포럼'서 IT·디지털 인재양성 의지
기술과 개발자 존중받는 문화 조직내 확산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모든 비즈니스를 바라보는 관점을 대면에서 비대면 중심으로 전환하고 이에 맞춰 상품과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등 모든 고객경험을 재정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7일 KB금융에 따르면 양종희 회장은 지난 24일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 다목적홀에서 열린 'KB테크포럼'에 참석해 "IT·디지털은 더 이상 은행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수단이 아니라 최전선에서 이끌어 가야 하는 핵심부문이 됐다"고 평가하며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관점에서 IT와 디지털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그 역량을 강화시켜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KB테크포럼은 테크·데이터·AI·디지털 부문에서 KB금융이 추진 중인 주요사업 개발현황과 성공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디지털·IT부문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KB금융의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KB국민은행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2021년 10월 처음 열렸고 각 업무를 담당하는 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은 물론 직원 모두 참석할 수 있는 행사로 확대·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AI혁신학교 아이펠 설립자인 모두의연구소 김승일 대표가 생성형AI 시대 개발자에 필요한 기술·역량을 주제로 기조연설하고, 개발자 세션에서는 로우코드(Low-code)를 활용한 방문객관리시스템 자체 구축, KB손해보험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슈퍼앱 구축 등 주제발표가 이어졌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AI와 함께 일하는 시대에서 KB금융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기술과 개발자가 존중받는 문화'를 확산하고 융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KB금융은 개발자가 서로 학습하고 공유하며 성장하는 문화가 조직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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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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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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