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모든 비즈니스를 바라보는 관점을 대면에서 비대면 중심으로 전환하고 이에 맞춰 상품과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등 모든 고객경험을 재정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7일 KB금융에 따르면 양종희 회장은 지난 24일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 다목적홀에서 열린 'KB테크포럼'에 참석해 "IT·디지털은 더 이상 은행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수단이 아니라 최전선에서 이끌어 가야 하는 핵심부문이 됐다"고 평가하며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관점에서 IT와 디지털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그 역량을 강화시켜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KB테크포럼은 테크·데이터·AI·디지털 부문에서 KB금융이 추진 중인 주요사업 개발현황과 성공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디지털·IT부문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KB금융의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KB국민은행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2021년 10월 처음 열렸고 각 업무를 담당하는 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은 물론 직원 모두 참석할 수 있는 행사로 확대·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AI혁신학교 아이펠 설립자인 모두의연구소 김승일 대표가 생성형AI 시대 개발자에 필요한 기술·역량을 주제로 기조연설하고, 개발자 세션에서는 로우코드(Low-code)를 활용한 방문객관리시스템 자체 구축, KB손해보험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슈퍼앱 구축 등 주제발표가 이어졌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AI와 함께 일하는 시대에서 KB금융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기술과 개발자가 존중받는 문화'를 확산하고 융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KB금융은 개발자가 서로 학습하고 공유하며 성장하는 문화가 조직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