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금융상품터치]여성질병부터 임신·출산질환까지…여성전용 보험상품 봇물

URL복사

Friday, December 08, 2023, 07:12:00

한화손보, 출산후 5년내 중대질환 보장강화
삼성화재, 임신출산질환 보장 간편고지 개발
교보생명, 태아와 산모 건강보장 크게 확대
DB생명, 유방암 등 일반암 담보 7가지 보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보험업계가 연말을 맞아 앞다퉈 여성전용 보험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신체특성상 발생빈도가 높은 질병을 보장하거나 임신·출산 질환 담보를 고안하기도 합니다.


보험업계로선 새로운 틈새시장 공략과 함께 국가적 난제인 '저출생' 위기 극복에 동참하는 것이어서 일거양득입니다.

 

한화손해보험, 출산 및 여성질환 특약 4종 배타적사용권
 

먼저 한화손해보험은 '여성 보험의 명가'를 내세우며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성을 가장 잘 아는 보험사'로 도약하겠다며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했고 지난 7월 펨테크연구소 첫 상품으로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내놓았습니다.

 


특히 여성의 생애주기를 고려해 개발한 ▲출산후 5년내 중대질환 보장강화 ▲난임치료후 산후관리지원금(1회한·기혼자용) ▲난소과다자극 진단비(연간1회한) ▲특정 여성생식기 탈출치료비(연간1회한·급여) 등 신규 특약 4종은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출산후 5년내 중대질환 보장강화 특약은 출산후 발병율이 높은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 가입금액의 2배를 보장합니다. 난임치료후 산후관리지원금은 기혼여성이 인공수정 또는 체외수정 치료후 출산시 산후관리자금으로 최대 400만원까지 보장합니다.

 

난소과다자극진단비는 난임 치료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2차위험(부작용)을 보장하고, 특정 여성생식기탈출치료비는 여성에 자주 발생하면서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질환인 생식기탈출로 급여치료시 연간 1회한으로 보상합니다.

 

 

삼성화재, 임산부·아기보험 신담보 3종 배타적사용권 획득
 

삼성화재는 만성질환 임산부 비중이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건강한 임신출산을 돕기 위한 새로운 담보를 개발했습니다. 임산부·아기보험 신담보 3종은 ▲간편고지 임신·출산질환 수술비 ▲간편고지 임신·출산질환 입원일당 ▲간편고지 태반조기박리 진단비 입니다.


지난 11월 이들 특약 3종은 업계 최초로 임신출산질환 보장을 간편고지로 개발해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 있는 유병력 임산부에게도 보다 넓은 보장을 제공한다는 점, 간편고지형 임산부 위험률 산출방법 고안 등으로 독창성·진보성·유용성을 인정받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습니다.


간편고지 임신·출산질환 수술비는 임신·출산질환 치료를 직접적 목적으로 수술받은 경우 수술 1회당 가입금액을 지급하는 특약입니다. 가령 양막 조기파열이나 조기진통으로 인한 수술, 분만중 사고 또는 산후기 합병증으로 수술받는 경우 등이 대표적입니다.


간편고지 임신·출산질환 입원일당은 임신중 비정상 출혈이나 과다구토로 입원하는 등 임신·출산 관련 질환으로 4일 이상 입원하면 4일째부터 입원 1일당 가입금액을 최대 120일 한도로 보장합니다. 간편고지 태반조기박리 진단비는 태반 조기박리로 진단확정시 최초 1회에 한해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교보생명, 교보우리아이보험 신규특약 6개월 배타적사용권
 

교보생명이 태아·산모의 건강보장을 강화한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 신규 특약 4종 역시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습니다.


산후패혈증진단특약은 출산후 산모에 산후기 패혈증이 발생하면 500만원을 보장합니다. 임신·산후기심부정맥혈전증진단특약은 중대한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는 임신 및 산후기 심부정맥혈전증 진단시 5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생아가 출생 직후 특정선천성대사이상이나 특수식이지원대상 질병이 있다고 진단 받으면 관련 특약으로 1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가 자궁내 태아 흉수배액수술을 받는 경우에는 관련 특약을 통해 100만원을 보장합니다.


교보생명은 기존에 없던 임신·산후기 질환, 태아·선천성 질환에 대한 신규담보위험률을 개발해 태아·산모 보장을 크게 확대한 점에서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받아 이들 특약 4종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설명합니다.

 

 

DB생명, (무)백년친구 레이디케어 암보험 출시

 

DB생명은 여성의 질병을 집중보장하는 '백년친구 레이디케어 암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건강한 유방암진단특약 및 건강한 자궁경부암진단특약을 가입하면 유방암·자궁경부암이 발생하지 않고 생존시 2년마다 건강관리자금을 지급합니다.


여성 중대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전조질환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다빈도 질환인 자궁내막증은 방치하면 난소암이나 자궁암 등 속발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자궁내막진단특약 가입시 진단자금을 보장합니다. 중대질병 원인을 사전 치료하는 것으로 질병의 중증화를 억제하는 특약입니다.


또 통합암진단특약에 가입하면 일반암(유사암 제외) 담보를 총 7가지로 구분해 각각 보장합니다. 원발암 기준으로 여성에 잘 발생하는 유방암·자궁암, 특정여성생식기암뿐 아니라 고액치료비암, 여성다빈도암, 특정소화기관암, 특정 15대암을 각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7번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DB생명 관계자는 "여성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고자 하는 수요에 집중해 사전적 건강관리 유도와 여성의 실질적인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