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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상품터치]여성질병부터 임신·출산질환까지…여성전용 보험상품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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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8, 2023, 07:12:00

한화손보, 출산후 5년내 중대질환 보장강화
삼성화재, 임신출산질환 보장 간편고지 개발
교보생명, 태아와 산모 건강보장 크게 확대
DB생명, 유방암 등 일반암 담보 7가지 보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보험업계가 연말을 맞아 앞다퉈 여성전용 보험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신체특성상 발생빈도가 높은 질병을 보장하거나 임신·출산 질환 담보를 고안하기도 합니다.


보험업계로선 새로운 틈새시장 공략과 함께 국가적 난제인 '저출생' 위기 극복에 동참하는 것이어서 일거양득입니다.

 

한화손해보험, 출산 및 여성질환 특약 4종 배타적사용권
 

먼저 한화손해보험은 '여성 보험의 명가'를 내세우며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성을 가장 잘 아는 보험사'로 도약하겠다며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했고 지난 7월 펨테크연구소 첫 상품으로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내놓았습니다.

 


특히 여성의 생애주기를 고려해 개발한 ▲출산후 5년내 중대질환 보장강화 ▲난임치료후 산후관리지원금(1회한·기혼자용) ▲난소과다자극 진단비(연간1회한) ▲특정 여성생식기 탈출치료비(연간1회한·급여) 등 신규 특약 4종은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출산후 5년내 중대질환 보장강화 특약은 출산후 발병율이 높은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 가입금액의 2배를 보장합니다. 난임치료후 산후관리지원금은 기혼여성이 인공수정 또는 체외수정 치료후 출산시 산후관리자금으로 최대 400만원까지 보장합니다.

 

난소과다자극진단비는 난임 치료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2차위험(부작용)을 보장하고, 특정 여성생식기탈출치료비는 여성에 자주 발생하면서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질환인 생식기탈출로 급여치료시 연간 1회한으로 보상합니다.

 

 

삼성화재, 임산부·아기보험 신담보 3종 배타적사용권 획득
 

삼성화재는 만성질환 임산부 비중이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건강한 임신출산을 돕기 위한 새로운 담보를 개발했습니다. 임산부·아기보험 신담보 3종은 ▲간편고지 임신·출산질환 수술비 ▲간편고지 임신·출산질환 입원일당 ▲간편고지 태반조기박리 진단비 입니다.


지난 11월 이들 특약 3종은 업계 최초로 임신출산질환 보장을 간편고지로 개발해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 있는 유병력 임산부에게도 보다 넓은 보장을 제공한다는 점, 간편고지형 임산부 위험률 산출방법 고안 등으로 독창성·진보성·유용성을 인정받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습니다.


간편고지 임신·출산질환 수술비는 임신·출산질환 치료를 직접적 목적으로 수술받은 경우 수술 1회당 가입금액을 지급하는 특약입니다. 가령 양막 조기파열이나 조기진통으로 인한 수술, 분만중 사고 또는 산후기 합병증으로 수술받는 경우 등이 대표적입니다.


간편고지 임신·출산질환 입원일당은 임신중 비정상 출혈이나 과다구토로 입원하는 등 임신·출산 관련 질환으로 4일 이상 입원하면 4일째부터 입원 1일당 가입금액을 최대 120일 한도로 보장합니다. 간편고지 태반조기박리 진단비는 태반 조기박리로 진단확정시 최초 1회에 한해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교보생명, 교보우리아이보험 신규특약 6개월 배타적사용권
 

교보생명이 태아·산모의 건강보장을 강화한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 신규 특약 4종 역시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습니다.


산후패혈증진단특약은 출산후 산모에 산후기 패혈증이 발생하면 500만원을 보장합니다. 임신·산후기심부정맥혈전증진단특약은 중대한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는 임신 및 산후기 심부정맥혈전증 진단시 5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생아가 출생 직후 특정선천성대사이상이나 특수식이지원대상 질병이 있다고 진단 받으면 관련 특약으로 1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가 자궁내 태아 흉수배액수술을 받는 경우에는 관련 특약을 통해 100만원을 보장합니다.


교보생명은 기존에 없던 임신·산후기 질환, 태아·선천성 질환에 대한 신규담보위험률을 개발해 태아·산모 보장을 크게 확대한 점에서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받아 이들 특약 4종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설명합니다.

 

 

DB생명, (무)백년친구 레이디케어 암보험 출시

 

DB생명은 여성의 질병을 집중보장하는 '백년친구 레이디케어 암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건강한 유방암진단특약 및 건강한 자궁경부암진단특약을 가입하면 유방암·자궁경부암이 발생하지 않고 생존시 2년마다 건강관리자금을 지급합니다.


여성 중대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전조질환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다빈도 질환인 자궁내막증은 방치하면 난소암이나 자궁암 등 속발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자궁내막진단특약 가입시 진단자금을 보장합니다. 중대질병 원인을 사전 치료하는 것으로 질병의 중증화를 억제하는 특약입니다.


또 통합암진단특약에 가입하면 일반암(유사암 제외) 담보를 총 7가지로 구분해 각각 보장합니다. 원발암 기준으로 여성에 잘 발생하는 유방암·자궁암, 특정여성생식기암뿐 아니라 고액치료비암, 여성다빈도암, 특정소화기관암, 특정 15대암을 각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7번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DB생명 관계자는 "여성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고자 하는 수요에 집중해 사전적 건강관리 유도와 여성의 실질적인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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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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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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