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금융지주(회장 임종룡)는 5일 MZ세대를 겨냥한 투자정보플랫폼으로 '원더링(Wondering)'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원더링은 MZ세대가 자유롭게 소통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자정보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세부적으로 원더링은 버블차트로 보는 증시테마 등 생생한 시장정보를 보기 쉽게 시각화한 NOW(나우), 쏟아지는 뉴스 가운데 중요투자이슈만 골라낸 큐레이션 뉴스와 투자전설들의 투자스토리 등을 제공하는 INSIGHT(인사이트), 투자토픽에 따라 원하는 채널을 선택해 다른 투자자와 투자 수다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FEED(피드)로 이뤄져 있습니다.
특히 MZ세대가 선호하는 간결한 디자인과 언어 등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구현에 공을 들여 직관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고객경험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원더링은 미래세대 고객 확대,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 디지털 플랫폼 확장이라는 우리금융그룹 과제를 동시구현한 결과물이라고 우리금융은 강조합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증권사 인수를 염두에 둔 우리금융지주가 투자정보플랫폼을 먼저 구현해 출시까지 해낸 것"이라며 "우리금융지주가 신사업 기획을 통해 직접 서비스를 출시한 첫 사례"라고 밝혔습니다.
원더링은 PC와 모바일 인터넷 주소창에 URL을 입력해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 주소창에서 바로 내려받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