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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AI 기반 입체사운드 강화한 2024년형 사운드바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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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9, 2023, 17:12:10

무선 연결 가능…TV 연계 기능 확대
TV·사운드바 스피커 동시 활용 ‘와우 오케스트라’ 기능 탑재
CES2024서 신제품 공개 예정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풍부한 입체 사운드를 강화한 2024년형 사운드바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사운드바에 TV와 연계 기능을 확대했습니다. 대표 모델인 S95TR은 올레드, QNED 등 LG전자 프리미엄 TV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고 음질 저하 없이 생생한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 DTS:X 등 입체음향기술과 고품질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하는 HDMI eARC 등을 지원합니다.

 

해당 제품은 본체를 포함해 저음을 내는 서브우퍼, 입체음향을 내는 리어 스피커 등으로 구성돼 LG 사운드바 중 최다인 15채널(9.1.5)을 지원합니다. 최대 출력은 810와트(W)입니다.

 

TV 스피커와 사운드바의 스피커를 동시에 활용하는 '와우 오케스트라'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2채널의 뉴스, 드라마 등을 시청할 때도 사운드바 본체와 서브우퍼, 리어 스피커까지 모두 활용한 입체 음향으로 변환합니다.

 

AI 기반으로 콘텐츠 장르에 맞춰 최적의 음향 효과를 구현하고 실내 공간 구조를 분석해 사운드바의 모든 스피커를 활용합니다. 후방 스피커의 위치를 파악해 왜곡 없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소리를 보정합니다.

 

TV 리모컨으로 LG TV의 웹OS 홈화면 사운드바 메뉴에서 사운드바 설정 상태를 확인하거나 음악, 영화, 스포츠 등 사운드 모드나 음량 등도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사운드바 신제품 2종도 선보입니다. CES 2024 혁신상을 받은 SG10TY는 LG 올레드 에보(G 시리즈)의 벽밀착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LG전자는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는 약 3cm로, 최대 출력 420W를 갖췄습니다.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와 S70TY를 함께 구입 시 전용 거치대를 활용하면 별도 시공 없이 설치는 물론, 연결선도 감출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라스베이거스에서 내달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 2024에서 사운드 바 신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정석 LG전자 오디오사업담당 전무는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명품 입체 음향과 올레드, QNED 등 프리미엄 LG TV와 디자인과 기능이 완벽하게 어울리는 LG 사운드바로 고객에게 새로운 시청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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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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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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