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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크리스마스 연휴에 하기 좋은 게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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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24, 2023, 09:12:50

PC게임·모바일게임에서 색다른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러브 딜리버리2’ 출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크리스마스를 맞아 게임사들이 게임별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게임을 출시하는 등 연휴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증정부터, 경품 응모권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더 파이널스'는 성탄절을 기념해 크리스마스 모자, 가젯 스킨, 무기 스킨 등으로 구성된 번들을 선보입니다.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더 파이널스' 방송 시청 시간에 따라 크리스마스 트리 스티커, '무기 장식', '가젯 스킨'도 선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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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방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31일까지 주말 정오부터 저녁 8시까지 제로백 PC방 방배점, 낙성대역점 등 여섯 곳에서 PC방 체험존을 운영합니다. 더 파이널스 플레이 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3,000원 마일리지 쿠폰'과 '응모권'을 지급합니다. 응모권은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9', '에어팟 프로2세대' 등을 제공합니다.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26일까지 '눈 오리 메이커 무기 이펙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EA 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축구게임 'EA 스포츠 FC 온라인' 31일까지 '행운의 감사카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1월 7일까지 접속 시 크리스마스 장식 패턴이 들어간 특별 유니폼과 축구공을 지급합니다.

 

넥슨은 이밖에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마비노기 영웅전 ▲테일즈위버 ▲크레이지 아케이드 ▲아스가르드 등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모바일 게임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히트2는 연말을 맞아 25일까지 필드 사냥 시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이 50% 상승하는 '엘타라의 기적'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캐릭터 스킨 6종을 획득할 수 있는 '웅타클로스의 크리스마스 룩 선물 상자'를 선물합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17일까지 '헬로우 스노우맨'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게임 접속, 랭킹전 승리 등을 통해 얻은 '눈사람 조각'으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 자사 게임 11종 크리스마스 이벤트 준비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31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겨울 축제 양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다시 돌아온 인기 캐릭터 사황 '린'의 픽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동안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는 오는 3일까지 스토리 이벤트 '구스트앙의 비밀서재 - 눈토끼 구하기 대작전'를 완료하고 획득한 '선물 상자'를 모아 이벤트 교환소에서 포 비더 블랑, 신규 겨울 의상, 비밀 서재 티켓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석만 해도 일반 소환티켓, 부유석 등 보상을 증정합니다.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는 골드와 영혼석, 아이템 드롭 확률이 100% 증가하는 'X-Mas 특별 핫타임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27일까지 크리스마스 접속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또한 UR등급 신규 탑승 펫 크리스마스 카트 등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깜짝 쿠폰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합니다.

 

넷마블은 이밖에도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액션 RPG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SLG(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 등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크리스마스 맞이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러브 딜리버리2'(개발사 온파이어게임즈)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러브 딜리버리 2'는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 히로인과의 로맨스를 즐길 수 있는 비주얼 노벨 형식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전작 '러브 딜리버리'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러브 딜리버리2'에는 장예나 성우, 신나리 성우 등의 성우진이 참여했습니다. 다양한 인터랙션을 통해 히로인과 교감하는 기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10여 종의 미니 게임 등 다채로운 플레이 방식이 추가됐습니다.

 

 

'러브 딜리버리2'는 '러브 딜리버리'의 공식 후속 타이틀입니다. 개발 단계부터 많은 인기와 관심을 받은 바 있습니다.

 

실제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 후원 금액은 2억2008만원으로 11,428%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텀블벅 역대 비디오 게임 분야 TOP3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스토브는 '러브 딜리버리2'의 정식 출시에 맞춰 내년 1월 11일까지 '얼리버드 구매자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러브 딜리버리2'를 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캐릭터 마우스패드를 증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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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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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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