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분양 예정] 경기 수원시 ‘매교역팰루시드’ 등 1만590가구

URL복사

Saturday, December 23, 2023, 06:12:00

전국 16개 단지에서 분양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마지막 주(12월 25일~12월 31일)에는 전국에서 1만가구가 넘는 분양 물량이 예정돼 있습니다.

 

23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올해 마지막 주에는 서울 강동구 길동 ‘에스아이팰리스 강동 센텀Ⅱ’, 경기 수원시 세류동 ‘매교역 팰루시드’, 경기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부산 동래구 수안동 ‘동래 롯데캐슬 시그니처’, 충남 보령시 동대동 ‘보령 엘리체 헤리티지’ 등 전국 16개 단지에서 총 1만590가구(일반분양 7868가구)가 분양에 나설 예정입니다.

 

지역별로 분양 단지를 분류할 경우 경기 5곳, 서울 2곳, 전북 2곳, 세종 1곳, 부산 1곳, 광주 1곳, 울산 1곳, 충남 1곳, 경남 1곳, 제주 1곳입니다.

 

‘매교역 팰루시드’는 삼성물산·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경기 수원시 세류동 권선6구역을 재개발해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동, 총 2178가구의 대단지 규모로 조성하는 아파트입니다. 일반분양 물량으로는 전용 48~101㎡, 1234가구가 나옵니다.

 

단지는 지하철 수인분당선 매교역 역세권 단지이자 KTX, GTX-C(예정),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수원역도 가깝게 자리하고 있어 서울을 비롯한 주요 지역으로 이동여건이 좋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초중고 등 교육시설과 생활 인프라도 인접해 주거생활이 편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불로동 ‘검단 중흥S클래스 에듀파크’ 1곳에서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검단 중흥S클래스 에듀파크’는 중흥건설이 인천 서구 불로동 검단신도시 AB20-2BL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4개동, 총 1448가구로 조성하는 단지입니다. 이중 전용 72~147㎡ 일부가구를 대상으로 일반분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단지는 신규 조성되는 검단신도시 내에 자리하며 인근으로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도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에 있습니다. 초등학교, 유치원이 인접하며 중앙호수공원 등의 녹지공간 및 상업시설도 잘 갖춰질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