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황현식 LG유플러스[032640] 사장은 10일 LG유플러스 마곡 국사를 방문해 네트워크 설비 점검 현황을 살피고 해당 지역 인프라 담당 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황현식 사장은 "통신의 근간인 품질·안전·보안 등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자"며 "외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하나의 공동체 '원팀'이 되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황 사장은 현장 직원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고객경험 관점에서의 개선사항도 청취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에만 60건의 개선점을 경영활동에 반영하기도 했습니다.
LG황 사장의 '현장 경영'은 2021년 대표이사 취임 첫해부터 꾸준히 이어져 왔습니다. 지난해에는 총 33회 현장을 방문하며 고객점접 채널을 중점적으로 살폈습니다. 여름휴가철에는 공항 로밍센터, 장마기간 무렵에는 네트워크 조직과 소통 시간을 갖는 등 시즌에 맞춰 현장 방문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황 사장은 올해도 고객점접 채널을 중심으로 약 40회에 달하는 현장방문 일정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CX, DX, 플랫폼 3대 전략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원팀' 정신 설파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