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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에 숨통 트인 여행사, 새해부터 해외여행 들썩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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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8, 2024, 08:01:54

주요 여행사 지난해 해외 송출객 300~400% 급증
설 연휴 해외여행 예약률 2배↑..동남아·일본 강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엔데믹(감염병의 주기적 유행)에 돌입한 지난해 주요 여행사들이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해외여행 송출객이 코로나19 이후 최대 수치를 기록하며 성과를 뒷받침했습니다. 업계는 올해 여행 수요 확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설 연휴 해외여행 예약률 증가로 연초 분위기도 긍정적입니다.

 

18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등 국내 주요 여행사들은 지난해 일제히 수익성을 개선했습니다. 여행 심리 회복에 항공사가 증편됐고 운용 항공 공급석 수와 상품 수도 증가했습니다.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이 많아지면서 송출객수는 1년 사이 300~400% 급증했습니다.

 

하나투어의 지난해 연간 송출객수는 259만명으로 전년 대비 385% 늘었습니다. 송출객수는 지난해 1분기부터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했습니다. 4분기 들어서는 해외 패키지 송출객수가 44만명으로 전년보다 232% 증가했습니다. 이는 전통적 성수기로 여겨지는 3분기보다도 25% 높은 수치입니다.

 

모두투어의 지난해 해외여행 송출객수는 131만400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1년 전보다 327% 증가했습니다. 12월 출발 기준 해외 패키지 예약 수는 1년 사이 106% 늘었습니다. 노랑풍선을 통해 해외여행을 떠난 고객 수도 430% 늘었습니다. 팬데믹 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95%까지 회복했습니다.

 

해외여행 인기는 연초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설 연휴에 맞춰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와 노랑풍선의 설 명절 해외여행 예약률은 지난해보다 50% 가량 증가했습니다. 모두투어의 설 연휴 해외여행 예약률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107%) 증가하며 가장 큰 신장률을 보였습니다.

 

올해는 짧은 설 연휴(4일)를 활용해 단거리 지역을 선호하는 패턴이 두드러졌습니다. 동남아시아와 일본의 강세가 여전했습니다. 하나투어의 해외여행 비중은 동남아가 57%로 가장 높고 일본 25%, 유럽 6% 순입니다. 모두투어 역시 동남아 49%, 일본 22%, 미주&남태평양 9% 순으로 비슷한 양상을 보였습니다.

 

 

특히 노재팬(일본 기업 불매) 운동 약화와 엔저 현상이 맞물리면서 일본 여행 수요가 크게 늘었습니다. 노랑풍선에 따르면 올해 설 연휴 일본 지역 전체 예약률은 전년과 비교했을 때 50% 이상 신장했습니다. 해외 패키지 여행에서 일본 홋카이도 예약 비중은 전체의 30%를 차지하는 상황입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는 짧은 기간인 만큼 고객들이 동남아, 일본 등 단거리 지역 여행을 선호하는 모습”이라며 “앞으로도 일본·동남아와 같은 단거리 여행 선호 현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무엇보다 엔저 현상이 겹치며 일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여행업계의 전망은 나쁘지 않습니다. 비록 물가 상승과 소비침체 흐름이 지속되고는 있지만 코로나19 당시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주요 여행사들은 여행 국가 및 상품 수를 늘리고 이색·프리미엄 상품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을 유인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하나투어는 싱가포르 UFC 직관, 몽골 사진 출사 등 다양한 테마의 상품을 선보였고 운영 상품 수는 전년보다 2배가량 늘었습니다. 미국 NBA 직관 여행은 3시간 만에 완판됐다는 설명입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에 코로나19 이전 대비 80~90% 회복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며 “단거리 여행의 경우 지난해 최다 송출객을 기록한 베트남 다낭과 코로나 이후 가장 뜨거운 인기를 보였던 일본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중국 지역의 가파른 회복세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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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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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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