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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 앞 다가온 설…대형마트,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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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5, 2024, 10:01:50

LA갈비·디저트용 과일·생선 등 할인율 높여
짧은 연휴 귀성 증가 예상, 프리미엄 세트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설 명절이 2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형마트가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시작합니다. 명절 주요 먹거리인 LA갈비와 디저트용 과일, 반찬용 생선 등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예년보다 짧은 연휴로 여행 대신 귀성 고객이 늘어날 것을 예상해 가성비 선물세트도 확대했습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3사(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가 오는 27일부터 설 선물세트 판매에 본격 돌입합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2월 10일까지, 홈플러스는 2월 11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올해 주력 품목 대상 가성비를 세트를 강화해 판매 활성화에 나섭니다. 이마트는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한우의 경우 10만원대 초중반 가성비 한우세트인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스테디 세트도 지난 설 본세트 대비 가격을 최대 10% 인하했습니다.

 

또 과일세트 대상으로 시세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혼합세트와 시기적으로 설에만 맛 볼 수 있고 가족 먹거리로 실용성까지 갖춰 인기가 많은 만감류 선물세트를 본세트에 주력으로 판매합니다. 3~4만원대 통조림, 견과류 등 가성비 선물세트는 전년 대비 물량을 평균 20% 확대했습니다. 

 

올해 설 연휴는 상대적으로 짧은 4일로 국내외 여행보다는 귀향하는 귀성객이 많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프리미엄 선물 세트를 확대했습니다. 조선호텔 한우세트를 최대 10%가량 가격을 낮췄으며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퀸에디션2, 조니워커 블루 용띠에디션 등 위스키도 준비했습니다.

 

 

SSG닷컴 '프리미엄 선물' 코너에서는 한우 및 혼합과일 등 10만원 이상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트렌디한 명절 선물' 코너에서는 '조선호텔', '스타벅스' 등 인기 디저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본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50만원 즉시할인 또는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마트는 이번 본 판매 기간 총 1300여개의 선물세트에 대해 행사 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제공합니다.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30% 할인 혜택과 엘포인트 회원 할인,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명절 대표 먹거리인 LA갈비 선물세트를 비롯해 구이류 축산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양념 LA식 꽃갈비 세트’와 ‘미국산 소 LA식 갈비세트’ 등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할인가에 팝니다. 1++등급 한우 중에서도 근내지방도 19% 이상 최상급 구성의 ’마블나인 한우 홈마카세 선물세트’도 할인합니다.

 

사과와 배의 시세가 높은 점을 고려해 샤인머스캣과 다른 과일을 조합한 선물세트 비중을 늘렸습니다. 18브릭스 이상 고당도 샤인머스캣으로 제작한 ‘황금당도 샤인머스캣’을 할인 판매합니다. 당도 선별 작업이 완료된 ‘충주 프레샤인 사과’와 ‘정성담은 신고배’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반찬으로 활용하기 좋은 생선, 김 선물세트도 준비했습니다. ‘자연담은 칠산소금 참굴비세트 1호’가 대표적입니다. 가성비 선물세트로는 ‘CJ 비비고 토종김 5호’와 ‘성경 보성녹차 정성L호’ 등을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한과 선물세트도 마련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기간 약 1060종의 상품을 구성했습니다. 행사 카드 결제 및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카드 결제 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사전예약 구매 패턴 분석 결과를 반영해 1~5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 등을 준비했습니다.

 

실제로 홈플러스 2024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분석 결과에 따르면 ‘과일’, ‘축산’, ‘수산’ 등 명절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의 활약에 힘입어 마트/익스프레스/온라인 등 채널 별 매출이 전년 설 대비 최대 242% 신장했습니다. 이상 기후로 가격이 오른 ‘사과’, ‘배’의 매출은 4배 이상 늘었습니다.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제품으로 ‘알찬 사과 세트’, ‘보먹돼 BBQ 라인업 세트’ 등을 선보입니다. ‘무항생제 한돈 실속 냉장세트’는 3가지 인기부위로 구성해 전점 1000세트 한정 판매합니다. 홈플러스 단독상품인 ‘풀무원 유어락 유산균 칼슘락 더블기획세트’, ‘LG 정성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2호’도 있습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인기에 힘입어 본 판매 제품 역시 다양한 가격대로 선정했다"며 "홈플러스가 마련한 설 선물세트와 함께 고마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명절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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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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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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