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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이번주 핫프라이스’ 론칭…첫 품목 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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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1, 2024, 09:02:59

매주 먹거리·생필품 등 1개 품목 초저가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2월 1일부터 ‘이번주 핫 프라이스’ 행사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주 핫프라이스’는 매주 하나의 상품을 선정해 초저가로 판매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이 경제적 혜택을 쉽게 체감하도록 구매 빈도가 높은 식품과 생필품 중 하나의 품목을 선정해 판매가격을 파격적으로 낮췄다는 게 롯데마트 측 설명입니다. 더불어 소비자의 취향이 다변화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주단위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롯데마트는 이번주 핫 프라이스 시작을 알리는 첫 품목으로 쌀을 선정했습니다. 2월 4일까지 롯데마트 전 점에서 ‘정갈한 쌀(10kg)’을 정상 판매가에서 1만2000원 할인 판매합니다.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정갈한 쌀’의 판매가격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통틀어 최저가 수준입니다. 롯데마트는 종종 진행하던 쌀 할인 행사보다 할인폭을 6배 가량 늘렸습니다. 10kg 쌀 상품 기준 온라인 최저가보다 저렴하고 쌀 평균 소매가격보다도 약 30% 이상 저렴하다는 입장입니다. 

 

실제 한국농수산식품공사의 농산물 가격정보에 따르면 올해 1월 25일 기준 10kg 상등급 쌀의 평균 소매가격은 2만9451원으로 확인됐습니다. 롯데마트는 1인당 1포만 한정 판매하며 ‘이번주 핫 프라이스’ 2주차는 설 연휴를 맞아 가족 먹거리 상품 중 하나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강혜원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쌀이야말로 장바구니 물가와 직결되는 필수 먹거리인 만큼 ‘이번주 핫프라이스’의 첫 타자로 준비했다"며 "이번주 핫프라이스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는 명백한 이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매주 초저가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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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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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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