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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앤에프, 고객사 재고 조정으로 4Q 실적 부진…목표가↓-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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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02, 2024, 08:02:26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2일 엘앤에프에 대해 주요 고객사 재고 조정으로 셀 출하량이 감소하며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18만원에서 17만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엘앤에프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6% 줄어든 6576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2804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주요 전기차(EV)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고객사 재고 조정에 영향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최민기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고객사 재고 조정 전략하에 셀 출하량이 예상치를 크게 밑돌았다"며 "약 2000억원 내외의 대규모 재고평가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며 일시적인 가동률 하락으로 순수 영업손익도 적자전환했다"고 말했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 줄어든 7550억원으로 추정된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1214억원으로 적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외 진출 또는 국내 신공장 확보 계획이 다소 지연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최 연구원은 "낮아진 금속 가격을 반영해 평균판매가격은 직전 분기 대비 8% 줄어들 전망이다"며 "금속 가격이 횡보하는 상황 속에서 대규모 재고평가손실이 잠재돼 있어 상반기 중 관련한 비용을 800~1000억원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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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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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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