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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설 연휴 막바지 선물세트 판매 ‘총력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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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5, 2024, 10:02:23

설 연휴 주간 돌입, 마트 선물세트 판매 집중
가격 상승 사과·배 할인, 성수품 최대 5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설 연휴가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형마트가 막바지 설 선물세트 판매에 주력합니다. 시간이 부족해 아직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를 고려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높인 선물세트를 전면에 배치히고 할인율을 확대합니다. 정부 지원 행사를 더해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남은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핸드캐리 세트를 비롯, 다양한 선물세트를 할인 판매합니다. 행사카드 결제 시 프리미엄 제주 레드향 세트, 천혜향 세트를 각 20% 할인합니다. 인기상품만 모은 제주 시그니처 혼합세트 역시 20% 할인가에 팝니다.

 

키위는 행사카드 결제 시 참다래 그린키위 등을 20% 할인 판매합니다. 키위세트 10개 구매시 1개 추가 증정 행사도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 15년’을 4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약 20여종의 건강기능식품 세트도 할인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명절이 근접할수록 편하게 들고 갈 수 있는 선물세트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 이마트가 지난해 설 명절 매출 분석 결과 만감류(천혜향,레드향,한라봉) 세트는 설 명절 전 5일간 약 5만세트, 키위세트는 약 2만세트가 팔리며 명절 근접 시점 핸드캐리 세트의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이에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올해 설 핸드캐리 선물세트 물량을 최대 30% 확대했습니다. 이마트는 사전기획을 통해 약 10만박스의 키위세트 물량을 확보했고 레드향/천혜향/한라봉 세트를 총 합해 전년보다 20%가량 늘렸습니다. 트레이더스도 20% 이상 확대한 약 50톤 물량을 준비했습니다.

 


롯데마트는 성수품 물가 안정에 나섭니다. 오는 8일까지 설 성수품 최대 50% 할인합니다. 사과와 배 등 제수용 과일을 비롯해 나물, 조기, 부침가루 등 필수 성수품을 위주로 준비했습니다. 자체 가격 할인 행사 외에도 농림축산식품부 등 협업 행사를 통해 다양한 신선식품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할할인’ 행사를 열고 명절 필수 농산물을 30% 할인 판매합니다. ‘제수용 사과’과 ‘제수용 배’, ‘행복생생란’을 할인가에 팝니다. 산지 폭설 피해로 시세가 급등한 대파’는 한단에 2000원대에 내놓습니다. ‘고사리’와 ‘도라지’는 9일까지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2000원 할인합니다.

 

최근 시금치 가격 상승에 따라 7일부터는 ‘CA 저장 시금치’를 처음 선보입니다. 주요 산지의 추가적인 폭설 및 냉해 피해에 대비하면서 명절 기간 시금치를 제공하고자 시금치 약 2톤을 CA저장고에 비축했습니다. 이번 설 롯데마트와 슈퍼 총 20개점 한정으로 운영하며 농할할인 30%를 적용해 3000원에 팝니다.

 

해양수산부와도 협업합니다. 성수용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봉지굴’과 ‘자이언트 전복’은 ‘수산대전’ 30% 할인과 더불어 행사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더불어 정부 비축 냉동 갈치와 참조기를 공급받아 ‘물가안정 수산물’ 기획 품목으로 지정해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홈플러스는 '설날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이달 7일까지 전개합니다. 행사 기간 각종 제수용품과 축산, 수산, 과일 등 신선식품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데친 문어'는 30% 할인하며 '차례용 큰닭'은 7000원대에 제공합니다. '냉동 간편 전류(10여종)'는 멤버 특가로 10% 할인합니다.

 

축산, 수산, 과일 상품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할인가로 내놓습니다. '농협안심한우'는 최대 반값 혜택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알 큰 샤인머스캣'은 2만원 할인 판매합니다. '제주 은갈치'는 4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가격이 오른 '사과'와 '배'도 할인을 적용합니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갈비 유니버스'도 진행합니다. '호주청정우/미국산 초이스 냉동 LA식 꽃갈비'는 각 4~5만원대에 팔고 '미국산 초이스 냉장 찜갈비(100g)'는 40% 할인합니다. 5일 이날까지 축산, 과일, 수산 등 20여종의 먹거리 상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홈플 5일장' 행사도 함께 개최합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은 "명절 고객들의 장보기 부담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명절 먹거리와 제수용품을 준비했다"며 "홈플러스가 연이어 개최하는 할인 행사를 이용해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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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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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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