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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휴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2852만 이동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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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February 10, 2024, 21:02:21

국토교통부, 2024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고속도로 무료로 통행
대중교통 규모도 증가..안전한 귀성·귀경길 조성
하루 평균 570만명 이동 예측..차량은 520만대 예상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정부가 설 연휴기간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및 대중교통 수송력 확대 등을 통해 편리한 이동을 도모하고 겨울철 기상악화 대응 등을 바탕으로 교통안전에도 심혈을 기울일 방침입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설 명절 연휴동안 '2024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통해 국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귀성·귀경길을 지원합니다. 대책은 원활한 교통소통, 편의 증대, 교통안전 강화 등을 큰 틀로 마련됐습니다.

 

우선 설 연휴 기간인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전국 고속도로에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와 민자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 없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로 공급용량 확대와 혼잡도로 집중 관리를 통해 교통 소통도 지원할 방침입니다.

 

도로의 경우 국도 40호선 보령-부여 등 11개 구간(51.56km)을 신설하고 국도 36호선 충청내륙 1-1 등 2개 구간(3.4km)의 경우 임시 개통합니다. 갓길차로의 경우 255.9km 규모의 고속도로 정규 갓길차로 10개 노선 47개 구간과, 60km 규모의 승용차 전용 임시 갓길차로·감속차로 10개 노선 24개 구간을 개방합니다.

 

서울톨게이트~신갈 등 고속도로 110개 구간(1262km) 구간과 남양주~가평 등 국도 24개 구간(259.3km)의 경우 연휴 기간 교통혼잡 예상구간으로 선정하고 집중 관리할 예정입니다.

 

고향길 이동 편의를 돕고자 대중교통 운행횟수 및 공급좌석도 확대합니다.

 

고속버스 운행횟수를 2만180회에서 2만4485회로 증회하고 공급좌석은 70만1000석에서 86만1000석으로 늘립니다. 철도는 총 운행횟수가 4000회에서 4138회로 늘며 공급좌석은 189만5000석에서 200만5000석으로 증가합니다.

 

항공의 경우 국내선과 국제선을 포함해 총 운항횟수가 7490회서 8447회로 늘며, 공급좌석도 160만9000석에서 183만2000석으로 증가합니다. 해운의 경우 3707회에서 4094회로 운항횟수를 증회하며 공급좌석은 107만2000석에서 121만석으로 늘어납니다.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지정차로·버스전용차로 위반, 갓길통행, 끼어들기, 버스대열운행 등 교통법규 위반 행위 단속도 강화해 진행합니다. 휴게소, 분기점 등 교통량 집중구간에 드론과 암행순찰차 등을 바탕으로 국토부와 경찰청이 합동단속에 나섭니다. 

 

 

이와 더불어, 교통사고 발생에 대비하고자 긴급 구난을 위한 시스템 정비(119구급대 349개소 연락처 정비) 및 구난차량(2316대) 투입 준비, 헬기 이착륙장(488개소)정비 등의 대응체계도 구축됩니다.

 

이 외에도 ▲제설대책반 편성 및 비상근무체계 유지 ▲제설자재와 분야별 제설장비 사전 확보 ▲ 고속도로·국도 결빙취약구간(464개소) 집중 관리▲살얼음 사고예방을 위한 염수분사장치(356개소) 운영 ▲결빙 우려 시 제설제 예비살포 및 순찰 강화 추진 등을 통해 겨울철 기상악화 발생에 대비할 방침입니다.

 

박지홍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은 "설 명절기간에는 교통량이 늘어나고 기온강하에 따른 도로결빙으로 사고 위험이 증가하므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질서를 준수해달라"며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경우 출발 전에 교통정보를 확인하고 이동 중에도 휴게소 혼잡정보 안내, 도로전광판 등을 통해 교통상황과 우회도로 상황 확인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과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특별교통대책기간 동안 총 2852만명, 하루 평균 570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총 이동인원 가운데 92%는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기간 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이용하는 일평균 차량대수는 약 520만대가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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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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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우리투자증권’ 10년만에 다시 등판…임종룡의 사업다각화 시동

우리금융 ‘우리투자증권’ 10년만에 다시 등판…임종룡의 사업다각화 시동

2024.07.24 18:38: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금융그룹 소속 '우리투자증권'이 오는 8월 정식출범을 위한 카운트다운에 돌입했습니다. 2014년 6월 옛 우리투자증권(현 NH투자증권)을 매각한 우리금융그룹은 10년만에 다시 증권업으로 진출하며 비은행 사업포트폴리오 확장 의지를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24일 정례회의를 열고 한국포스증권과 우리종합금융 합병안 및 단기금융업무 인가안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종합증권사로 업무를 영위하기 위한 한국포스증권의 투자매매업 변경 예비인가와 투자중개업 추가등록, 우리금융지주의 합병증권사(우리투자증권) 자회사 편입 승인도 의결했습니다. 이로써 지난 5월말 시작된 우리금융그룹의 우리투자증권 출범 인가절차는 마무리됐습니다. 금융당국은 민간전문가로 이뤄진 외부평가위원회 심사·실지조사를 거쳐 인가요건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관련법령상 모든 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포스증권을 존속법인으로 우리종금을 흡수합병해 출범하는 증권사 사명은 '우리투자증권'으로 변경됩니다. 출범일은 8월1일입니다. 우리금융그룹은 합병증권사 출범 10년내 업계 상위 10위권(톱10) 초대형 IB로 키워낸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우리투자증권은 현재 자기자본이 1조1500억원으로 전체 증권사 중 18위 수준입니다. 우리금융은 앞으로 증권사 추가 인수·합병(M&A)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초대형 IB'에 걸맞는 몸집 불리기에 나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초대형 IB가 되면 증권사가 자기자본의 2배 한도 내에서 어음을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발행어음 사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초대형 IB 요건은 자기자본 4조원으로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등 5개사가 지정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금융은 우리투자증권 부활을 계기로 '선도 금융그룹' 도약을 위한 그룹 비은행 경쟁력 강화에 더욱 몰입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핵심계열사인 은행은 물론 증권-보험-카드 등으로 연결되는 수익구조 다변화는 우리금융의 오랜 바람이자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이 반드시 이루고자 하는 비전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금융은 지난 6월말 동양생명과 ABL생명 대주주인 중국 다자보험그룹과 지분인수 관련 비구속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실사 중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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