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수출입은행, 한국기업 첨단산업·공급망사업 금융지원 강화

URL복사

Thursday, February 22, 2024, 14:02:25

윤희성 행장, 독일부흥은행 자회사와 협약
양국 미래전략기술 협력·공급망 공동 대응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윤희성)은 첨단산업·공급망 분야 협력을 위해 독일 연방정부 소유 독일부흥은행(KfW) 자회사 'KfW IPEX-Bank'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전날(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KfW IPEX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희성 은행장과 KfW IPEX 이사회 멤버인 벨리보 마야노비치 박사가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첨단산업과 탈탄소전환, 핵심공급망 등 분야에서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공동으로 금융지원하기로 했습니다.


KfW IPEX는 독일·유럽 기업의 해외 프로젝트나 수출지원을 위한 자금을 제공합니다. 수출입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기업이 해외 전기차·이차전지 관련 공급망사업, 수소·암모니아 플랜트 사업, 신재생·수소·친환경선박 등 첨단기술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 경쟁력 있는 금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윤희성 은행장은 "수출입은행이 유럽 탈탄소 첨단산업과 인프라 건설·투자를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KfW IPEX와 공고한 협력기반을 만들어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출입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독 미래 전략기술과 공급망 공동대응을 적극 지원하고 우리 기업의 신산업 경쟁력 확보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2025.05.14 11:13: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14일부로 해외 로밍 고객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이 완료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 참석한 류정환 SKT 인프라전략기술센터 담당은 "해외 유심보호서비스가 시작된 12일부터 오늘 새벽까지 모든 가입자의 가입을 완료했다"라며 "사실상 전 고객의 가입 조치를 완료된 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인 SKT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도 모두 마무리됐다고 덧붙였습니다. SKT는 해킹 사고가 발생한 이후 유심 무료 교체와 함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권고해 왔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 교체와 거의 동일한 보안 효과를 내지만 해외 로밍 사용자는 가입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SKT는 지난 12일부터 해외 로밍 사용자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유심 교체에 대해서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가 줄어들었기에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는 15일까지만 진행하고 인력을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 재배치해 유심 교체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더해 "현재는 예약 매장으로 오도록 안내하고 있는데 안정화가 진행되면 전국 어느 매장에 가더라도 교체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날 공개된 SK그룹 차원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와 관련해서 김희섭 SKT PR 센터장은 "그룹 전체 주요 관계사와 생산시설에의 정보보호 체계를 점검하고 미비점을 보완, 강화하는 방안을 전체적으로 보는 곳"이라며 "SKT 차원의 고객신뢰회복위는 빠르면 다음 주 초쯤 구성 활동 계획 발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그룹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는 해킹 사고 후속 조치로 마련된 대책으로 외부전문가가 참여해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SK는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최고 의사협의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 9번째 위원회로 설치했다고도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