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SM6 TCe 300 최대 420만원 혜택”…국내 완성차 3사, 봄철 고객맞이 총력

URL복사

Monday, March 04, 2024, 16:03:11

쉐보레·KG모빌리티·르노코리아, 3월 맞이 다양한 프로모션 마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주요 완성차업체가 봄 시작점인 3월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고객 맞이에 나섭니다.

 

4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쉐보레, KG모빌리티(이하 KGM)[003620],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이달 신차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할부혜택을 통해 구매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쉐보레는 ‘새로운 출발, 쉐보레와 함께하는 3월’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래버스, 타호 등 자사 주요 상품을 대상으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지난 달에 이어 지속 진행해 할부 및 현금지원 혜택을 제공합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구매 시 5.9%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금 지원 대신 4.9% 이율로 최대 36개월 또는 5.9%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 선택도 가능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트래버스, 타호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 선택 시 각각 차량 금액의 최대 15%, 10%를 지원합니다.

 

이와 함께, 경차 또는 아베오(젠트라), 크루즈(라세티 프리미어), 캡티바(윈스톰), 말리부, 올란도 보유 고객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또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매할 시 20만원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경차의 경우 타사 제품 보유고객도 지원 대상으로 적용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경우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 수상을 기념해 500대에 한정해 20만원을 지원합니다.

 

쉐보레 측은 "트래버스의 경우 일시불로 구매할 시 최대 300만원, 타호를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최대 4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GMC 시에라도 지난 달과 동일하게 5.5%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0%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이 제공됩니다.

 

 

KGM은 ‘새봄 맞이 페스타’ 시행과 함께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1954돈의 골드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프로모션 모델인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를 일시불로 구입할 시 50만원의 KGM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렉스턴은 195만원 상당의 4WD(4륜구동) 시스템 무상장착과 50만 KGM 포인트를, 스포츠&칸 쿨멘은 200여만원 상당의 데크 커스터마이징을 무상 장착해줄 예정입니다.

 

토레스는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10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하고, 해당 모델은 최대 100만 KGM 포인트를 추가 제공합니다. 티볼리 및 티볼리 에어, 코란도도 최대 10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하며, 오는 6월 출시 예정으로 사전계약을 받고 있는 코란도 EV(택시)는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타이어 무상교환권(1회)을 제공합니다.

 

고객들이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하며, 모델 별로 재 구매 대수에 따라 최대 10~20만원 상당의 KGM 포인트를 추가 지원하는 로열티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KGM 측은 "혜택이 중복으로 적용될 시 차종에 따라 최대 320만 KGM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자사 주요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맞이에 주력합니다.

 

우선, 중형 SUV QM6의 누적판매 24만대 돌파 기념 혜택을 업그레이드해 내놓았습니다. QM6를 구매할 시 고객 선호에 따라 최저 3% 저리 할부(36개월)부터 최대 240만원 구매 혜택까지 판매 조건을 다양하게 조합해 구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달 내 QM6 출고 시 총 240명을 추첨해 태블릿PC, 리조트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 커피 교환권 등을 증정합니다.

 

쿠페형 SUV인 XM3는 영업 전시장 별 특별 프로모션에 따라 최대 140만원의 혜택을, 중형 세단 SM6는 TCe 300 모델 구매 시 3년 무이자 할부 또는 400만원 현금 혜택과 20만원 특별 프로모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SM6 TCe 260 모델은 최대 220만원 구매 혜택이 적용됩니다.

 

르노그룹 금융 관계사인 모빌라이즈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MFSK)의 잔가보장플러스(buy back+) 할부 상품을 이용해 르노코리아 차량 구매 시 기존 잔가보장 SMART(스마트) 상품 대비 차량 가격의 3%를 추가로 유예받을 수 있다고 르노코리아 측은 설명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