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은 이달 서울 양재 AT센터(7~8일)와 부산 BEXCO(21~22일)에서 ‘2024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세븐일레븐 상품전시회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5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올해의 최신 상품 트렌드와 중점 신상품 등을 경영주들과 공유하기 위해 상품전시회를 기획했습니다. ‘삶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이를 위한 3대 전략으로 ▲기본에 충실한 매장운영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 상품 강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안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중점 상품 전개 방안을 상권별로 제시한 표준진열(POG)과 성장 카테고리 상품군 확대 및 모음 진열을 통한 핵심상품존 구성 등 업의 본질에 집중하고 상품 역량을 집약시키는 전략을 통해 편의점 채널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차별화 상품 전략으로 새로운 ‘7-SELECT’ PB 상품 등 경쟁력 있는 상품 도입 방안을 소개합니다. 특히 글로벌 세븐일레븐 PB상품의 경우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현지 인기 상품들을 직소싱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간편식 푸드 상품 리뉴얼을 진행하고 ‘모닝스테이션’을 구축해 아침식사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경영주들에게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인공지능 기반 경영주 상담용 ‘AI챗봇’과 NFC기반 전자영수증 서비스 등 점포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탄소 절감 그린스토어를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기술들을 선보입니다.
김홍철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고객이 항상 방문하고 싶은 놀라운 경험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편의점을 경영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며 "항상 경영주들과 어깨동무하고 같은 곳을 바라보는 상생의 길을 걸어가는 세븐일레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