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로드시스템, 트립패스 카드 출시…모바일 충전 및 결제 겸용

URL복사

Thursday, March 07, 2024, 16:03:10

15일 이스타항공 기내 입점 판매
4월 중 일본 현지 공항에서 본격 유통 시작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로드시스템은 모바일 여권 기반 관광·금융 플랫폼 '트립패스(Trip.PASS)'의 실물카드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로드시스템에 따르면, 모바일 교통카드 기능이 제한된 iOS 사용자와 QR 결제가 지원되지 않는 사용처를 고려해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된 선불형 체크카드인 트립패스 카드를 제작했습니다. 

 

트립패스(Trip.PASS)는 사용자의 실물 전자여권으로 QR코드 형태의 모바일 여권을 생성하고 블록체인 DID 기반의 모바일 여권 진위 확인 절차를 거쳐 모바일 선불카드를 발급해 모바일 교통카드, QR 결제,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부가세 환급(Tax Refund) 서비스 등의 관광·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입니다.

 

트립패스 카드는 트립패스 앱에 모바일 여권을 등록 후 카드를 연동하면 충전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충전 시 50만원까지 충전되며 국내 입국 후 모바일 여권 기반의 신원확인 절차를 거쳐 200만원 한도의 기명 선불카드로 전환됩니다. 

 

트립패스 카드는 오는 15일부터 이스타항공 기내 판매 채널인 '별별카페'에 입점해 항공노선을 이용해 국내로 들어오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합니다. 4월 중에는 일본 현지 주요 공항 내 유심(USIM) 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입니다. 

 

트립패스는 카드 발행과 이스타항공 기내 입점을 알리고자 7일 부터 이스타항공 일본 나리타-인천 노선에 탑승하는 인바운드 외국인 탑승객을 대상으로 카드 900장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이와 함께 트립패스 택스리펀 서비스를 제공하는 200여개 GS25 편의점에서 부가세 즉시 환급(Tax Free)이 적용되는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이 할인되는 모바일 쿠폰 900장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로드시스템 관계자는 "외국 관광객이 여정을 시작하기 전 편리하게 트립패스 카드를 접할 수 있도록 배포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외국인 관광객도 모바일로 충전하고 내국인처럼 수수료 없이 결제할 수 있어 여행 중 현금 소지의 부담을 덜고 환전을 위한 시간도 줄일 수 있어 관광객의 편의를 더할 수 있는 트래블 카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