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은 최근 "고객으로부터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기 위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기울이고 다가가겠다"고 말했습니다.
14일 삼성생명에 따르면 전날 열린 '고객패널 킥오프'에서 홍원학 사장은 "삼성생명은 그동안 고객패널을 20년간 운영하며 고객 의견을 적극 경청해왔다"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삼성생명은 2004년 금융권 최초로 고객패널을 도입해 올해로 20주년을 맞았습니다.
시대흐름에 맞춰 2010년 온라인 패널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고 올해는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패널 운영을 연 2회로 확대하고 특화패널을 강화합니다.
특히 지난해 1000명으로 규모를 확대한 온라인 고객패널은 5060 신중년 등으로 특화패널의 폭을 넓힙니다. 최고경영자(CEO)와 주요 경영진이 참석하는 활동결과공유회를 열어 고객패널 의견을 직접 듣는 방안도 추진됩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경험 전반에 대한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기울이고 이를 적극적으로 경영활동에 반영해 고객경험(CX) 혁신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